코인베이스, 조만간 IEO 플랫폼 시작

미국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는 가까운 시기에 IEO 플랫폼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코인베이스의 아시아 기관 판매 책임자 케이본 피레스타니(Kayvon Pirestani)는 “코인베이스가 IEO 분야뿐만 아니라 STO 영역도 조심스럽게 탐구하고 있다. 하지만 지금은 공식적인 발표를 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지난 달 일본의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체크는 기업들이 유틸리티 토큰을 통해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IEO 출시를 돕는 것을 검토했었다.

바이낸스는 IEO 시장을 부각시키며 IEO 분야는 2019년 테마로 빠르게 떠오르고 있다. 드블락(The Block) 보도에 따르면, 이미 후오비, 비트렉스 등 12개의 암호화폐 거래소가 올해 그들의 IEO 플랫폼을 발표했고, 39개의 프로젝트가 이미 IEO에 참여했다고 한다.

IEO는 암호화폐를 개발한 팀이 자체적으로 진행하던 ICO를 거래소에서 대행하는 것으로 거래소 상장 직전에 일정한 자격조건을 갖추고 거래소를 통해 토큰을 판매한다. 최소기능을 갖춘 프로젝트의 토큰만이 판매를 할 수 있게 제한한다.

IEO는 최근 ICO의 대안으로 떠올랐다. ICO는 해당 토큰의 상장 여부가 불명확하지만 IEO는 거래소를 통해 판매가 보장된다. 이 때문에 한 번 검증을 거쳤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투자자가 보다 신뢰할 수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