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리플, 미국 상위 10위 스타트업에서 제외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리플이 2019년 미국 상위 10위 스타트업 목록에서 제외됐다. 네트워킹 플랫폼 ‘LinkedIn’은 수요일에 발표한 리스트에서 코인베이스가 29위, 리플이 28위로 밀려났다. 지난해에는 각각 3위와 7위에 올랐었다.

‘LinkedIn’은 직원의 증가, 구직자의 선호도 등을 기준으로 성적을 매겨 미국의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LinkedIn’ 플랫폼 측이 밝힌 대상기업 선정 기준은 “기업 설립 7년 이하, 직원은 50명 이상 그리고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어야 한다”이다. 이 두 회사는 모두 2012년에 설립하여 대상 기업에서 내년부터는 제외된다.

올해 1위는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웨어하우징 스타트업인 ‘Snowflake Computing’이 선정됐다. 또한 친암호화폐 투자 어플) 업체인 로빈후드(Robinhood)는 7위를 기록했지만 작년 보다는 한 단계 하락한 수치를 기록했다.

코인베이스(Coinbase)와 아브라(Abra)를 고객으로 보유한 핀테크 스타트업 플래이드(Plaid)도 올해 49위로 첫선을 보였다. 플래이드(Plaid)는 사용자들의 은행 계좌를 앱에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억 1천만 달러의 자금을 모금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