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디지털 통화, 안정성면에서 글로벌 기업 암호화폐와 비교 안되

중국 중앙은행의 한 고위 관리는 “중국의 디지털 통화가 페이스북이 개발하고 있는 암호화폐 리브라와 유사할 것”이라고 말하며 중국의 디지털 통화에 대해 세부사항을 언급했다.

중국 인민은행(PBoC) 결제부 무 창춘(Mu Changchun) 책임자는 “중국 국가 디지털 통화는 위챗(WeChat)과 알리페이(Alipay) 같은 주요 결제 플랫폼에서도 사용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무 창춘(Mu Changchun)에 따르면, “중국은 화폐 주권과 법적 통화 지위를 지키기 위해 디지털 통화를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또 위챗이나 알리페이 같은 기업들이 발행하는 디지털 통화는 “이들 기업들은 잠재적으로 파산할 수 있는 가능성이 상존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손해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실제 글로벌 대기업을 보면 수십년간 안정적으로 기업을 운영하는 사례는 많지 않고 현재 글로벌 순위권에 있는 기업들도 역사가 오래되지 않았다.

반면 중국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디지털 통화는 국가가 보증하는 지폐로서 안전성면에서 위챗이나 알리페이와 비교할 수 없다.

지난달에는 무 창춘(Mu Changchun)은 “디지털 통화가 5년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나온 상태로 순수한 블록체인 구조에 전적으로 의존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