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블록체인 SSD’ 특허 출원

서울경제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프로그램이 가능한 블록체인 SSD(Solid State Drive)와 스위치’에 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보도했다. 이번에 공개된 이 특허는 지난 1월 15일 출원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출원된 특허는 블록체인 인식 스토리지 장치의 속도와 수명을 향상하는 내용으로 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를 사용하는데 FPGA란 프로그램이 가능한 비메모리 반도체로 용도에 맞게 회로를 다시 새길 수 있다.

출원된 특허 내용에 따르면, FPGA는 ASIC(Application Specific Integrated Circuit)의 성능을 발휘함과 동시에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도록 구성 및 재구성할 수 있게 된다.

ASIC 기반의 채굴기는 효율적으로 비트코인 등의 채굴에 사용되고 있다. 초기에 비트코인 채굴은 CPU에 의해 수행되었으나 현재는 ASIC이 그 자리를 대체한 상태다.

ASIC의 경우 FPGA보다 그 연산이 빠른 것으로 알려지고 있지만 ASIC에 의해 구현되는 회로는 수정이 불가능하고 재구성할 수 없다. 하지만 FPGA는 프로그램 새로이 설계하여 재구성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비트코인 채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CPU 채굴 방식을 FPGA로 대안을 제시하는 특허로 그 의미가 크다고 하겠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