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버거킹, 결제 옵션으로 비트코인 지원

전 세계적으로 만 개 이상의 매장이 있는 레스토랑과 인기 있는 햄버거 프랜차이즈 업체인 버거킹이 버거킹의 레스토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비트코인으로 지불을 받기로 했다.

로벌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의 버거킹 독일 고객들은 비자카드 결제와 페이팔 이외에도 다른 결제 옵션으로 비트코인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앞서 버거킹은 러시아 내 비트코인 결제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매일 1,100만 명 이상의 손님들이 전세계의 버거킹 레스토랑을 방문한다. 이곳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패스트푸드 햄버거 가게이다.

버거킹은 햄버거, 치킨, 감자튀김, 디저트, 밀크쉐이크, 샐러드 등을 전 세계 만여 곳에서 고객에게 판매하고 있는 햄버거 프랜차이즈로 중국, 러시아, 인도, 브라질 등 전 지역에서 3000여 개의 매장을 추가로 늘릴 계획이다.

버거킹은 날로 성장하고 있는 그들의 다양한 고객층을 수용하고 빠르고 확장 가능한 결제 시스템에 대한 요구를 수용하기 위해 샌디에이고 모바일 결제 솔루션 회사인 틸스터(Tillster)와 제휴했다.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 기반을 둔 틸스터(Tillster)의 CEO 퍼스 페일리(Perse Faily) 대표는 “모바일 결제는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점이 되므로 일방적 거래와 달리 양방향 대화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제 독일 버거킹은 보다 효율적이고 빠르게 진화하는 결제 옵션을 추구하기 위해 비트코인 지불을 모바일 플랫폼에 추가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버거킹은 지난해 러시아에서 햄버거와 샌드위치를 구매한 고객들에게 인센티브를 주기 위해 자국산 암호화폐를 개발하여 이 분야에 뛰어들었다. 글로벌 프렌차이즈 매장의 비트코인 결제옵션 채택이 이 시장을 조금씩 견고하게 만들어 가고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