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복싱 챔피언 매니 파키아오, 자체 암호화폐 발행

May 2, 2015; Las Vegas, NV, USA; Manny Pacquiao against Floyd Mayweather (not pictured) during their boxing bout at the MGM Grand Garden Arena. Mandatory Credit: Mark J. Rebilas-USA TODAY Sports

필리핀 복싱 챔피언이자 유명인 매니 파키아오(Manny Pacquiao)가 자신만의 암호화폐 ‘Pac 토큰’을 발행한다. 9월 1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아부다비의 통치 가족인 셰이크 칼레드 빈 자이드 알 나얀과 전 리버풀과 잉글랜드 축구 스타 마이클 오웬과 마찬가지로 정치인과 가수로 전향한 이 필리핀 복서도 마찬가지로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를 받아 자신만의 토큰을 발행하기로 했다.

‘Pac 토큰’은 싱가포르의 암호화폐 거래소 GCOX에 등록될 예정이고 그의 팬들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고 그와 소통할 수 있게 되었다.

GCOX 설립자 겸 CEO인 제프리 린(Jeffrey Lin)은 이 토큰은 단순히 돈을 모으기 위한 것이 아니라 토큰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세계복싱협회 웰터급 타이틀을 갖고 있는 파키아오(Pacquiao)는 2016년 6월 필리핀에서 상원의원에 취임했다.

더 많은 유명인사들이 GCOX 거래소에 암호화폐를 출시할 계획이다. 앞서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 바와 같이,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제이슨 데룰로(Jason Derulo) 역시 플랫폼에서 독자적인 암호화폐를 출시할 계획이다.

당시 GCOX의 ‘Evan Ngow’ 수석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우리는 GCOX에 다양하고 다재다능한 스타들의 암호화폐를 등록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제이슨(Jason) 이외에도 많은 음악가들이 우리의 대열에 합류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