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저 버, BCH에서 BTC 지지로 돌아서나?

로저 버(Roger Ver)는 비트코인을 둘러싼 불화와 비트코인캐시 측에 서며 논란의 중심에 서 있었다. 비트코인캐시 진영의 대표 인물인 로저 버(Roger Ver)가 최근 비트코인을 옹호하고 나섰다. 그는 이러한 선회에 대해 “심란하다(distraught)”고 레딧에서 밝혔다.

그의 비트코인 트위터 계정은 현재 100만 명에 가까운 팔로워를 확보하고 있다. 이 계정은 2017년 반비트코인 입장을 취하기 전까지 수년간 휴면 상태를 유지해왔다. 이 계정의 소유주는 수년 간 트랜잭션 승인이 느리고 수수료가 비싸다며 2017년부터 비트코인을 지속적으로 비판해왔다.

로저 버(Roger Ver)는 비트코인캐시에 대한 확고한 지지의사를 표명하며 악명을 얻었다. 반면 비트코인캐시에 대해서는 확고한 지지 표현을 해왔다.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는 로저 버(Roger Ver)가 비트코인 트위터 계정의 소유주라고 의문을 품고 있었다.

최근 이 계정은 지난 8월 중순들어 갑자기 그동안의 입장을 바꾸기 시작했다. 그 동안에 취해온 발언들에 대한 트윗을 삭제하며 비트코인에 친화적이고 비트코인캐시에 대한 비판 트윗을 내보내기 시작했다.

이와 관련해 로저 버는 “어쩔수 없는 선택이다”, “심란하다”는 표현을 써가며 심경을 표현했다. 미디어는 로저 버와 비트코인 트위터 계정 사이에 어떠한 관계가 있음을 기정사실화했다.

최근 로저 버(Roger Ver)는 비트코인 트위터 계정주에 대해 소유주에 대한 몇 가지 암시를 하며 자신은 그 계정의 소유주는 모른다는 언급을 했다. “이 계정의 소유주는 여자가 아니다. 현 계정주는 비트코인캐시를 좋아했던 원 소유주가 아니다.”

심지어 라이트코인의 창업자 찰리 리도 트위터를 통해 이 상황을 비꼬았다. “나는 이렇다 할 증거는 없지만 비트코인 트윗 계정의 주인은 로저 버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가 최근에 로저 버(Roger Ver)와 다른 길을 걷게 된 듯 하다.”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는 로저 버(Roger Ver)가 비트코인을 지지하는 진영으로 입장을 선회했다고 보고 있다. 로저 버(Roger Ver)가 비트코인캐시 진영을 버리고 비트코인 진영으로 넘어오는 듯한 발언이 이어지며 암호화폐 시장 커뮤니티 사이에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흥미롭게도 현재 상황에서 비트코인 지지자들은 현재 비트코인 트윗 계정의 폐쇄를 요구하고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