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브라 CEO : “리브라, 비트코인 결제 분야 공백 채울 수 있다”

소셜 미디어 거대 기업인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진출은 암호화폐 세계에 대한 인식을 바꾸어 놓았다. 페이스북이 미 의회 의원들로부터 지지를 받으려고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암호화폐 업계의 몇몇 사람들은 리브라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최근 암호화폐 월렛 서비스 제공 업체 아브라(Arba) CEO인 빌 바히트(Bill Barhydt)가 “페이스북은 전 세계에 걸친 거대한 사용자 기반을 보유하고 있는 강점이 있어서 비트코인이 결제 분야에서 해결하지 못한 공백을 채워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개인정보에 대한 일반 소비자에 대한 인식은 해킹을 당한 후 완전히 바뀌었다. 이에 페이스북은 미국 당국으로 부터 이에 대한 해결책을 내놓을 것을 요구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페이스북의 이전 기록들을 보면 의원들이 소셜 미디어 거인에 대해 더 쉽게 질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바히트(Barhydt)는 “페이스북이 송금 이용 시장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그들의 대규모 사용자 기반을 어떻게 이용할 것”인지에 대해 설명했다.

바히트(Barhydt)는 “비트코인은 결제 네트워크로서 최적화되어 있지 않다. 비트코인의 취약한 부분을 리브라가 보완할 수 있다”고 결론 지었다. “비트코인 모델에 대한 믿음이 굉장히 크다고 생각하지만, 분명 비트코인이 해결할 수 없는 부분이 있다고 인식하는 무리도 있다.”

바히트(Barhydt)는 페이스북이 다른 어떤 회사보다 이러한 비트코인의 취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더 좋은 기방을 가졌다고 제안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