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GRAM 토큰’ 프라이빗 세일 3배 가격으로 판매 예정…장외거래 등 재판매 성행

초기에 텔레그램의 암호화폐에 투자한 개인들은 수익률이 400%에 달하고 있다. 10월 31일 출시될 예정인 텔레그램 오픈 네트워크(Telegram Open Network, TON) 투자자들은 비공식 2차 장외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다.

작년에 텔레그램은 17억 달러에 달하는 ICO 자금을 모금했다. 텔레그램은 여전히 이 프로젝트를 공개적으로 인정하지 비밀에 붙이고 있지만, 업계에서는 그램(grams)이라고도 불리는 톤 동전의 공식 출시를 기대하고 있다.

텔레그램오픈네트워크(TON, Telegram Open Network) 출시가 두달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현재 발행되지도 않은 토큰을 거래하는 시장이 성해하고 있다.

장외거래 데스크와 소형 거래소들은 텔레그램의 토큰인 그램(grams)을 판매 토큰 리스트에 올렸고, 최소한 투자 펀드 한 곳이 그램 토큰에 투자한다는 내용을 광고하며 투자자들로부터 돈을 모으고 있다.

텔레그램의 토큰 판매 약관을 보면 텔레그램오픈네트워크(TON, Telegram Open Network)가 출범하기 전에 투자자가 토큰을 임의로 처분하면 토큰을 받을 수 없다고 명시돼 있어 투자자들은 장외시장을 비롯한 개인에게 토큰을 구매하더라도 당장 토큰을 받을 수 없다.

투자자가 토큰을 판매하는 것을 금지하는 대형 프로젝트 가운데 텔레그램이 유일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약을 위반하면서까지 암시장을 통해 코인을 판매하는 투자자들이 났다.

이런 가운데 텔레그램오픈네트워크 출시일이 다가오고 있다. 코인데스크가 입수한 토큰 판매 약관에는, TON은 늦어도 올해 10월 31일 이전에 출시될 예정이다. 그러지 못하면 텔레그램은 ICO에서 모금한 17억 달러에서 개발 비용을 제외한 전액을 환불해야 한다.

텔레그램은 작년에 토큰 발행을 위해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ICO를 성공시키며 17억 달러를 모금했다. 초기 판매에 참여한 민간 투자자들은 GRAM을 0.38달러에 구입할 수 있었으며, 다음 주 계획되어 있는 그램 아시아(Gram Asia)를 통해 매입하는 것보다 90% 이상 싸게 구입할 수 있었다.

블룸버그는 텔레그램의 사용자 기반이 2억 명이 넘었다고 보도하며, 페이스북의 리브라 보다 앞서 2019년 3분기에 블록체인 네트워크 TON을 출시할 계획이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