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1위 통신업체 A1, 암호화폐 결제 지원

오스트리아 1위 통신사업자인 A1가 현지 7개 선별된 상점을 통해 암호화폐 결제 지원을 하기로 결정했다.

A1 고객은 8월 19일부터 6개의 주요 암호로 A1 지점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향후 A1 가입자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라이트코인(LTC), 스텔라(XLM), 대시(DASH) 6종 암호화폐로 결제가 가능하다.

A1 결제 서비스는 오스트리아의 디지털 통화 전문가 살라만텍스(Salamantex), 독일 현금 없는 지불 제공업체 콘카디스(Concardis) 그리고 프랑스 스마트 결제 솔루션 공급업체 인게니코(Ingenico)와 와 함께 공동으로 개발한 디지털 결제 시스템으로 6월 중순 처음 공개됐다.

A1결제는 기존의 현금 없는 결제 방식 외에도 A1 고객이 8월 말 중국 결제 사업자 알리페이와 위챗페이를 이용한 서비스 요금을 지불하는 등 암호화폐 이외에도 다양한 결제 옵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A1 비즈니스 마케팅의 책임자 마커스 슈라이버(Markus Schreiber)는 디지털 통화로 지불하는 것이 세계적으로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는 반면 현금은 모든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구식 모델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파일럿 기간 중 A1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순간에 선택된 통화의 고정환산가격을 받게 되며, 거래 유효성 확인 중 가격 변동 위험은 제공자가 보완하기로 했다. 암호화된 대금은 현재 7개의 A1 장소에서 이용할 수 있다: Knnnerstraße, Wien Mitte The Mall, Krems Bühl Center, Graz Herrengasse, Linz Landstraße, Salzburg Europark, Innsbruck Kauk Kaus Tyrol 이다.

최근 미국의 거대 통신업체인 베리존(Verizon) 또한 분산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시도로 5명의 블록체인 개발자를 찾고 있다고 보도되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