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파일럿 출범 후 1년…”블록체인 솔루션, 광고 비용 절감 확인”

IBM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미셸 펠루소(Michelle Peluso)는 “블록체인(blockchain)을 사용하여 온라인 광고 효율성을 향상시킨 1년 간의 파일럿 초기 결과를 발표다.

미셸 펠루소(Michelle Peluso)는 블록체인 솔루션 테스트 결과 광고 비용을 평균 2~3% 절감했으며, 광고주와 중개자 사이의 투명성면에서 소득이 있었음을 밝혔다.

또한 그는 향후 5년 내로 15~20%의 비용을 절감하는 게 목표라며 파일럿 테스트 결과보다 더 나은 개선의 여지가 있음을 언급했다.

“이 프로젝트는 광고 분야에서 낭비되는 돈을 줄이고 브랜드 광고주들이 처리해야 할 복잡한 분쟁에 더 큰 투명성을 가져왔다. 그리고 앞으로 더 개선의 여지가 있음을 확인했다.”

화해(Reconciliation)는 광고주들이 계약된 계약이 실제로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사용하는 과정을 말한다. 펠루소(Peluso)는 아직 여러 브랜드 파트너들로부터 성과를 거두고 있지만 평균 비용 절감률은 2~3%포인트로 추정했다.

한편, 온라인 광고는 다른 형태의 광고보다 더 개인화된 광고이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이다. 이 분야는 폭발적으로 성장했고, 올해 온라인 광고는 처음으로 전체 광고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IBM은 블록체인 분야를 선도해 나가는 대표적인 기술회사 중 하나이다. 이 거대 기술 기업이 블록체인을 이용한 유효한 실적을 낸다면 다른 기술회사들도 이 기술을 채택하려는 파급력은 상당해 보일 것으로 보인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