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사, 캐나다서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지원…미국 외 첫 확장

Vancouver skyline from the beach

뉴욕에 본사를 둔 블록체인 결제 스타트업 플렉사가 마침내 사상 처음으로 미국 밖에서 출시해 캐나다로 확장한다고 밝혔다. 오늘부터 유콘에서 노바 스코샤, 밴쿠버에서 세인트까지 캐나다 주민들에게도 즉각적인 매장 내 암호화폐로의 지불이 가능해졌다.

올 4월 플렉사는 팬테라 캐피털, 엑세스 벤처스 등 대형 투자자들로부터 1억4100만 달러를 모금했다.
5월에 플렉사 측은 소비자들이 미국내 주요 소매상들에서 그들의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응용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플렉사 결제 앱 스페든(SPEDN)이 스타벅스, 아마존 자회사 홀 푸드 마켓(Whole Foods Market), 반스앤노블(Barnes & Noble), 베스킨 라빈스(Baskin Robbins), 베드 배스 앤 비욘드(Bed Bath & Beyond), 카리부 커피(Caribou Coffee) 등 다수 기업에서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구매 대금을 지불에 사용되는 코인은 비트코인(BTC), 비트코인캐시(BCH), 이더리움(ETH) 그리고 제미니 달러(GUSD)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플렉사 측은 9월 초까지 캐나다 전역의 7,500개 이상의 상점(국내 최대 소매, 엔터테인먼트 및 연료 브랜드 포함)에서 실시간으로 암호화폐 지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플렉사 지갑에 보관된 암호화폐는 이미 언급된 제미니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안전하게 보호한다고 플렉사 측은 설명했다. 플렉사가 캐나다에 진출하기 위해 캐나다에서 가장 크고 안전한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스퀘어와 협약을 맺었다. 코인스퀘어는 토론토에 기반을 둔 회사로 지난 몇 년 동안 이 분야에서 가장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거래소 중 하나이다.

발표대로라면 플렉사가 미국과 캐나다에서만 멈출 것 같지는 않다. 그들의 의도는 암호화폐를 어디서나 쓸 수 있게 만들고, 현대 시대에 대한 지불 수단으로서 자리를 잡도록 하는 것이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