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헤지펀드 CIO, “비트코인, 다음 상승장서 10만 도달 가능”

골드만삭스의 전직 금융 분석가이자 암호화폐 헤지펀드 집행위원인 무라드 마흐무도프(Murad Mahmudov)는 “비트코인이 앞으로 10만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최근 트윗에서 “우리는 현재 비트코인 상승을 위한 힘을 비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무라드 마흐무도프(Murad Mahmudov)가 “비트코인은 언뜻 보기에 단기적으로는 하락할 것으로 예측되지만, 이 가격대에서 바닥을 견고히 하고 있다는 게 나의 견해이고 시장을 장기적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마흐무도프(Mahmudov)는 “역사적으로 볼 때 100달러, 1000달러, 1만 달러는 모두 비트코인 가격에서 중요한 지점이었으며 다음 심리적 장벽은 10만 달러 선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비트코인은 지난 며칠 동안 약 11,500달러 부근에서 거래됐다. 가상화폐는 올해 초 13,750달러까지 큰 폭의 가격 상승을 했지만, 그 이후 비트코인은 13,000달러에서 9,300달러 사이에서 조정을 거치고 있다. 그는 투자자들에게 단기적인 투자를 하지 말고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를 하라고 충고했다.

또한 암호화폐 분석가로 유명한 앤서니 폼플리아노(Anthony Pompliano)는 2년 반 내에 10만 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암호화폐에서는 상승장에서는 포물선식 차트를 그려왔다. 경험 많은 비트코인 거래자들은 잘못된 시간에 휴가를 간다면 10배의 수익을 놓칠 수도 있다.”

비트코인의 상승을 도울 수 있는 촉매제로는 현재의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과 금융위기를 근거로 제시하고 있다. 그렇게 되면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으로 옮겨가 안전한 자산으로 구입한다는 시나리오이다.

가상화폐는 지난 몇 년 동안 꾸준히 성장해 왔으며 2017년에는 2만 달러에 도달했다. 2018년 약세 시장 이후 많은 분석가들은 디지털 통화가 2019년에 다시 성장해 나가기 시작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