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제로(TZERO), 증권형 토큰 비공인 투자자도 거래 가능

자본시장 블록체인 혁신의 글로벌 리더인 티제로(TZERO)는 2018년 8월 출시되었으며, 2019년 1월부터 공인 투자자들에게 거래를 개방한 이후로 증권법 1933에 따라 우선주 담보권 토큰(TZROP)도 현재 비공인 투자자에게 재판매가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디노사우루스 파이낸셜(Dinosaur Financial)에 계정을 가진 투자자들은 그들의 티제로(TZERO) 증권형 토큰을 ‘PRO 증권 대체 거래 시스템(ATS)’에서 거래할 수 있다. 디노사우루스 파이낸셜(Dinosaur Financial)에 계정이 없는 투자자들은 https://dino.tzero.com/login을 방문하여 거래를 시작할 계정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어야 한다.

티제로(TZERO) CEO인 샘 노살레히(Saum Noursalehi)는 “우리의 증권형 토큰 제공이 마감된 지 1년이 지난 지금, 비공인 투자자들은 우리의 토큰을 구입하고 거래할 수 있게 됐다. 오늘은 티제로 토큰에 대한 접근을 더욱 개방하여 자신의 순자산에 관계없이 모든 투자자들이 블록체인 기반 자본시장의 사업에 투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티제로의 우선주 담보권 토큰(TZROP)는 투자자들에게 분기별 배당을 통해 티제로(TZERO)의 매출 성장에 직접 노출될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된다. 티제로(TZERO) 이사회의 승인, 델라웨어 법률 및 회계 요구사항에 따라, 티제로(TZERO)는 조정된 총 수익의 10%에 해당하는 분기별 배당을 증권형 토큰 소유자에게 분배할 계획이다. 조정된 총수익은 티제로(TZERO)의 재무제표에 보고된 총이익과 같다. 배당금은 미국 달러, 비트코인, 이더리움 또는 추가 증권형 토큰으로 지급하게 된다.

티제로(TZERO)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금융 프로세스가 블록체인(blockchain)을 이용하여 시장 건전성을 강화하고 월가를 혁신하겠다는 목표로 2014년에 설립된 기술 기업이다. 티제로(TZERO)는 오버스톡의 자회사인 메디치 벤쳐스(Medici Ventures)와 같은 그룹회사이다.

2016년 티제로(TZERO)는 ‘PRO 증권 대체 거래 시스템(ATS)’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 디지털 증권인 오버스톡의 OSTKO(구 OSTKP)를 거래한 기술 회사이다. 2018년 8월 티제로(TZERO)의 증권형 토큰 발행은 1,000명 이상의 글로벌 투자자들로부터 총 1억 3천 4백만 달러를 모금했다.

공인 투자자들 사이에서 티제로(TZERO) 증권형 토큰의 재판매는 2019년 1월에 시작되었다. 2019년 6월, 오버스톡의 공공보장의 디지털 우선주였던 OSTKO는 ‘PRO 증권 대체 거래 시스템(ATS)’에서 거래할 수 있는 두 번째 증권형 토큰이 되었다.

투자자들은 증권형 토큰을 거래하는 것은 수익의 보증, 판매와 구매와 관련된 비용, 가격과 판매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유동성 보증, 그리고 투자된 원금의 손실을 포함한 상당한 위험을 수반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본 보도 자료의 발표일 현재, 티제로(TZERO)는 티제로(TZERO) 증권형 토큰의 개인간 전송을 승인하지는 않았다. 티제로(TZERO) 증권형 토큰 소유자는 중개 계정을 통해서만 티제로(TZERO) 증권형 토큰을 재판매할 수 있으며, 이를 청산 및 보관할 수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