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삭스, 비트코인 단기 목표가 13,971달러 제시

골드만삭스가 고객들에게 보내는 메모에서 비트코인 가격 강세 전망을 내놓았다. 8월 11일 트위터에서 공유된 이 메모는 단기 목표로 13,971달러를 제시하고 있다.

엘리어트 파동 분석법을 통한 강세장 전망
주어진 목표가는 엘리어트 파동 분석법에 근거해 나왔다. 이 분석법의 원리는 최고점과 최저점을 반영하여 투자자들의 심리를 분석해 전망하는 방식이다.

골드만삭스 분석가들은 비트코인이 약 11,094달러에서 지지를 받고 회복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12,916달러와 13,971달러 까지는 회복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골드만삭스의 장기 예측
분석가는 12,916달러와 13,971달러 수준에서 차익실현 매물이 나올것으로 예측하며 최근 최저치인 9,084달러 아래로 내려가지 않는 한 가격이 다시 한번 더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골드만삭스는 10,791달러 단기 저점 전망
골드만삭스는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 바와 같이, 지난 달에는 골드만삭스 자체적인 가상 토큰을 출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는 뉴스가 나오기도 했다.

골드만삭스는 지금까지 글로벌 회사와 국가의 신용등급을 내놓으며 특정 기업의 주식에 대한 예측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번과 같이 비트코인에 대한 전망을 내놓는 것은 이례적이라 할 수 있다. 비트코인의 입지가 월가의 거대 금융 기업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반증이라 하겠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