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백만장자 투자자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관련 주식에 포트폴리오에 넣어야

미국의 닷컴 백만장자 존 하그레이브(John Hargrave)가 야후 파이낸스 온 더 무브와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새로운 골드러시와 유사하다며 “금광 러시에 자금을 투자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블록체인을 ‘화폐 분야의 인터넷 혁명’으로 비유하며, 자신의 자산 투자 포트폴리오 중 5%에서 10% 사이를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관련 주식으로 구성할 것”을 조언했다.

“투자자들은 자신의 포트폴리오 대부분을 주식과 채권에 투자하되, 5%에서 10%를 비트코인과 다른 블록체인 관련 주식에 투자함으로써 블록체인(blockchain)을 전체 투자 전략의 일부로 만들어야 한다.”

하지만 그는 이러한 투자가 반드시 장미빛만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최악의 경우 이 투자금은 버리는 돈으로 생각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블록체인 관련주로는 최근에 블록체인 분야에 투자를 선언한 회사들이 포함되었는데 뱅크오브아메리카, IBM, 마스터카드, AMD, 엔비디아, 액센츄어, 인포시스 등을 언급했다.

존 하그레이브(John Hargrave)는 과거 닷컴 시기에 인터넷 회사를 창업하여 백만장자 반열에 올랐으나 이후 파산을 경험했다. 그는 닷컴의 백만장자가 되었고 2013년 비트코인에 대한 배짱 있는 투자로 과거의 손실을 모두 만회했다.

하그레이브(Hargrave)는 “비트코인이 극도로 변동성이 크지만, 비트코인의 전성기는 여전히 오지 않았다”며 “비트코인에 대한 배짱이 없는 사람들은 블록체인 투자를 통해서 만이라도 암호화폐 시장에 개방적인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제안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