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페이스북 임원, 알트코인에 대한 비트코인의 실질적 지배력은 75% 이상이다

전직 페이스북 임원은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이 제공하는 비트코인의 암호화폐 시장 지배력을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암호화폐 투자 펀드 일렉트릭 캐피탈(Electric Capital)의 관리 파트너인 아비챌 가그(Avichal Garg)는 암호화폐 가격 추적기로 추정하는 지배력(Dominance) 산출에는 결함이 있다고 말했다.

이전에 페이스북에서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책임자와 구글에서 프로젝트 매니저로 일했던 아비챌 가그(Avichal Garg)는 “비트코인의 진정한 지배력이 75%에 가깝다”고 밝혔다. 그는 본질적으로 유동성이 전혀 없는 알트코인을 제거해야 한다고 그 이유를 들었다.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은 현재 비트코인의 지배력을 총 시가총액의 68.3%로 보도하고 있는데, 이 수치 또한 2017년 이후 가장 높은 비율이다.

출처: 코인마켓캡

그러나 메사리(Messari)의 암호화폐 가격 추적기 ‘OnChainFX’는 현재 비트코인의 지배력이 71.82%에 달한다고 주장하면서 가그(Garg)의 추정에 힘을 보탰다.

이러한 주장의 이면에는 비트코인의 시장 지배력을 논의할 때에는 알트코인 네트워크의 활성도 등 미해결 문제를 다룬다면 실질적인 지배력은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업체 코인마켓캡이 주장하는 수치를 상회할 것이라는 것이다.

또한 2017년 수많은 ICO가 시장에 나오면서 암호화폐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비트코인 지배력은 50% 이하로 내려갔으나 최근들어 알트코인 프로젝트의 실적이 뒷바침되지 않고 많은 사기 프로젝트로 신뢰를 잃으며 다시 비트코인의 지배력이 초창기 수준으로 올라가고 있는 상황이다.

시장에서 알트코인 비중이 올라가기 위해서는 시장에서 실질적으로 사용되는 코인들이 하나 둘 나와야 신뢰를 회복하며 비트코인으로의 쏠림현상이 줄어들고 진정한 암호화폐 전성시대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