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레노바, 노키아, 보다폰 : 공급체인 관리 블록체인 출시한다

기술 대기업인 IBM이 레노버, 노키아, 보다폰과 함께 새로운 블록체인 네트워크 TYS(Trust Your Supplier)를 출범시켰다.

TYS(Trust Your Supplier)”라고 불리는 이 네트워크는 공급자 검증, 탑재, 수명주기 정보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다국적 맥주 제조 업체 ‘Anheuser-Busch InBev’, 제약회사 ‘GlaxoSmithKline’ 그리고 시스코(Cisco)은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업체들이다.

현재의 공급자 관리 방법에는 수작업 프로세스가 수반되어, 공급자의 라이프사이클 전체에 걸쳐 신원 확인 및 문서 추적에 어려움이 있다. 이러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부정 행위와 오류의 위험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IBM은 “공급업체간 신분 확인 전용 디지털 여권 발행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사기를 방지한다”고 밝혔다.

이 거대 기술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18,500개 이상의 공급업체를 보유하고 있으며, TYS 네트워크를 통해 신규 공급자에 대한 가동 주기를 70%에서 80%까지 단축하고 자체 사업 내에서 관리 비용을 50% 절감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블록체인 스타트업 체인야드는 IBM 블록체인 플랫폼을 이용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이 네트워크는 현재 제한된 용량으로 이용 가능하며, 상용 출시는 2019년 3분기에 예정되어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