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일부 지역, 얼굴 인식 기술이 QR 코드를 대체하고 있다

중국의 거대 기술 기업들이 차세대 결제 처리 분야로 안면인식 기술을 택하고 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outh China Morning Post)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 도시 전역의 상업분야에서 QR코드를 대체해 금융인식 기술이 적용된 결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알리바바의 결제앱인 알리페이(Alipay)는 2018년 12월 이른바 ‘드래곤플라이 안면인식 시스템’을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이 시스템은 300개가 넘는 중국 도시들에서 출시되었다. 새로운 기능의 핵심은 스마트폰을 빨리 꺼내 결제를 진행하는 것보다 쇼핑 결제를 더 쉽고 빠르게 하는 것이다.

홍콩 소재 소매 솔루션 회사의 시장 분석가인 티파니 렁(Tiffany Lung)는 “안면인식 기술을 이용한 지불은 스마트폰의 필요성을 줄일 뿐만 아니라 더 많은 편리함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결제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제공한다”고 주장했다.

티파니 렁(Tiffany Lung)에 따르면, 실제로 안면 인식 기술은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위챗페이와 알리페이를 이어 차세대 결제 기술이 되어 가고 있다.

중국은 대중이 출입하는 광장에 고성능 CCTV를 이용해 범죄자를 검거하는 등 안면인식 기술이 상당한 수준이다. 빠른 기술 발전의 속도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시장도 어떤 방향으로 진화해 갈지 앞을 예측하기 어려울 정도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