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 CEO, 페이스북 리브라는 내년에 출시 예상

페이팔(Paypal) CEO인 댄 슐만 (Dan Schulman)은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리브라가 2020년 초에 출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그는 페이팔은 리브라 프로젝트에 파트너로 참여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브라질 신문 ‘Valor’가 발행한 보고서에 따르면, 슐만(Schulman)은 블록체인 기술이 더 많은 사람들을 금융 시스템에 포함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그는 “리브라가 안정적이고 포괄적인 금융 시스템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그는 뉴스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페이팔(Paypal)이 규제 당국의 요구에 따라 일해야 하며, 그가 이 회사의 CEO에 취임하면 수백만 달러를 규제 준수와 위험 관리에 지출하고있다고 말했다.

“페이스북이 우리에게 리브라와 관련해 접근했을 때, 잠재적으로 블록체인을 사용한다는 생각이 은행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길임을 확신할 수 있었다.”

슐만(Schulman)은 또 “현재 20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금융 시스템 밖에서 살고 있으며, 이 수치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을 포함하지 않는 수치이다”고 덧붙였다. 미국에서만 7000만 명이 자신들 수입의 10% 정도를 현금인출기(ATM)으로 인출, 거래 등 금융서비스에 쓰고 있다.

암호화폐 기기를 사용하면 자금이 필요한 사람들이 이러한 서비스에 돈을 쓰는 대신 그것들을 절약하게 될 것이다.

페이스북의 리브라는 페이스북, 왓츠앱, 인스타그램을 포함한 소셜 네트워크 생태계 내에서 거의 20억 명의 사용자들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는 암호화폐로 인식되고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