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덱스(Queedex), 최초로 완전 규제된 암호화폐 선물옵션 거래소

디지털 자산 선물옵션을 제공하는 거래소 큐덱스는 지브롤터(Gibraltar)에서 영업 허가를 받은 후 처음으로 규제된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가 되었다.

지브롤터에 본사를 둔 이 거래소는 지브롤터 금융위원회(GFSC)로부터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와 암호화폐 보관 서비스에 대해 DLT(Distributed Ledger Technology) 공급자 허가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지브롤터 금융위원회(GFSC)와 기타 지방 당국과 15개월간의 협의 과정을 거친 후 발급된 이 자격증은 큐덱스(Queedex)가 세계 최초로 완전한 규제를 받는 암호화폐 선물옵션 거래소가 되었다고 회사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미국에서는 다수의 전문 암호화폐 파생상품거래소가 여전히 상품선물거래위원회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으며, CME그룹과 CBOE와 같은 기존 파생상품거래소는 현금결제형 비트코인 선물계약을 제공하고 있다.

큐덱스(Queedex) 거래소의 다른 거래소와 차이점은 거래가 비트코인으로 결제된다는 점이다. 또한 앞으로도 다른 알트코인으로 더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큐덱스(Queedex) CEO 겸 공동 설립자인 윅토르 그롬니악(Wiktor Gromniak)은 “암호화폐 산업이 성숙하고 더 많은 기관투자가들을 우리와 함께 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투명한 금융시장을 만들고 선물옵션과 같은 정교한 금융상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