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법무부, 면허없이 운영하는 비트코인 거래소 고발

뉴저지 주민 윌리엄 그린(William Green, 46)은 무면허 송금 서비스를 운영한 혐의로 연방 배심원단에 의해 기소됐다. 미국 법무부(DoJ)는 7월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기소 내용을 발표했다.

미국 법무부(DoJ)에 따르면, 윌리엄 그린(William Green)이 허가 받지 않은 암호화폐 거래소를 운영했다는 내용이다. 이와 같이 그린(Green)은 미국 재무장관으로 부터 거래소 등록 허가를 받지 않고 현금을 비트코인으로 전환하기 위해 고객들로부터 법정화폐를 수신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방법에 의해, 암호화폐 거래를 위해 법정화폐를 수신하는 경우 재무부에 등록하도록 되어 있다.

이번 기소 내용에는 그린(Green)이 200만 달러 이상의 자금을 비트코인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게다가 그린(Green)의 범죄 혐의에 대한 형량은 최고 5년 징역, 25만 달러의 벌금에 달한다.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 바와 같이, 뉴저지 주는 지난 주 미등록 증권 판매에 대한 소송을 제기했다. 주 정부는 블록체인 소재 온라인 시장인 포켓인스(Pocketinns)가 주 관련국에 등록하지 않은 채 투자자들에게 40만 달러 이상의 주식을 팔았다고 비난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