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07/20)

블록스트림 CSO “페북 리브라,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아니다”
페이스북의 최근 암호화폐에 대한 모험은 리브라가 처음 소개된 날부터 많은 논쟁과 비판에 직면해 왔다.페이스북을 포함한 28개 대기업이 주도한 리브라 프로젝트는 ‘중앙집중화된 디지털 암호화폐’로 취급받고 있다. 미국 상원 금융위원회 청문회는 거대 소셜 미디어 기업 페이스북에 대한 부정적인 발언들이 쏟아져 나왔다. 몇몇 상원 의원들은 이 프로젝트를 ‘망상’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티제로(tZERO), 금융·마케팅 분야 전문가 보강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미국 전자상거래 기업 오버스톡(Overstock)의 증권형 토큰 플랫폼 티제로(tZERO)가 금융, 마케팅 분야 책임자를 업계 베테랑들로 충원하며 기업 경쟁력 제고에 나섰다.미디어에 따르면 거대 소매업체인 오버스톡의 블록체인 기반 자회사인 티제로(tZERO)는 세 명의 새로운 매니저를 영입했다. 이 발표에 따르면 7월 15일부터 브룩 나바로(Brooke Navarro), 마이클 모기아스(Michael Mougias), 알렉산드라 소티로풀로스(Alexandra Sotiropoulos)는 공식 매니저로 임명됐다. 티제로(tZERO)는 이 새로운 관리들은 각각 토큰발행, 투자총괄, 홍보 책임자를 맡게 된다.

나스닥·씨티그룹, 2년 전 추진했던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단하기로
로이터 통신 보도에 따르면, 나스닥과 씨티그룹이 발표했던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추진 중단된 것으로 파악됐다고 보도했다. 당시 나스닥 CEO 아데나 프리드먼은 이 프로젝트를 글로벌 금융 부문에서 획기적인 사건이라고 밝혔다.2년 전 양사는 개인 증권 거래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보다 효율적인 결제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기로 했다. 하지만 효용 대비 비용 측면에서 효용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판명이 되어 파일럿 단계 이후 프로젝트 추진이 중단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JP모건 CEO 제이미 다이먼 : “리브라, 단기간에 위협되지 않는다”
글로벌 금융 회사인 JP모건 체이스의 제이미 다이먼 CEO는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리브라가 가까운 미래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CNBC와 최근 분석가들과의 통화에서 다이몬은 “우리는 7년 동안 블록체인(blockchain)에 대해 이야기해 왔으며 별로 달라진 것이 없다. 우리는 지금부터 3년 후에 리브라에 대해 이야기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미국 유명 애널리스트 : “비트코인 현재 가격은 일부 고래들의 작품…신규 투자자 유입 없다면 폭락 가능성 있어”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크립토글로브 보도에 따르면, 자산운용사 유로 퍼시픽 캐피탈 CEO 피터 시프(Peter Schiff)가 “비트코인 검색량 감소는 신규 투자자 유입이 증가세가 주춤하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지속적인 신규 투자자 유입이 없다면 비트코인 가격은 폭락할 것”이라고 주장했다.이와 관련해 그는 “투기성이 강한 비트코인 고래들이 레버리지를 이용해 비트코인 가격을 극심하게 끌어올렸으며 현재의 가격을 유지하려면 신규 투자자 유입이 필수이다. 만일 신규 자본이 이를 받쳐주지 못한다면 비트코인 급락은 필연적이다”고 밝혔다.

미국 의회 청문회 “리브라, 범죄 악용 우려 문제 제기”
17일 페이스북 리브라 운영사인 칼리브라의 CEO 데이비드 마커스가 미국 하원 금융위원회 리브라 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집중 포화를 받았다. 이날 의원들은 리브라를 돈세탁 범죄에 악용될 수 있고, 이용자의 개인정보 유출 문제를 제기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미국 하원 금융위원장 맥신 워터스는 리브라연합이 계획대로 리브라를 발행할 경우 경제적 권력이 집중되는 것을 우려했다. 이와 관련해 페이스북은 전통금융기관 수준의 규제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CNBC 진행자 짐 크레이머 : “페이스북, 리브라 포기하고 스퀘어를 사야 한다 ”
CNBC 짐 크레이머는 19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이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포기하고 700억 달러 규모의 기존 비트코인 플레이어 스퀘어를 인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스퀘어는 잭 도시가 운영하는 결제 플랫폼이다.크레이머는 처음에 페이스북이 발표한 리브라 코인으로 디지털 머니 시장 진출을 계획에 찬성하는 지지자였으나 미국 의회에서 열린 독점금지법 청문회에서 집중 추궁당하는 것을 보고 이 같이 말했다.

그레이스케일 GBTC, 비트코인 유입량 하락
글로벌 암호화폐 투자펀드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Grayscale Investments)의 사모펀드인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투자신탁(GBTC)의 자산규모는 28억 달러로 사상 최고를 기록했지만, 기관투자자의 유입량이 하락하는 추세를 보였다.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해당 펀드의 비트코인 보유량은 전체 공급량의 1.3% 수준인 225,316 BTC 규모다. 또한 현재 GBTC 프리미엄(비트코인 평균가격과의 차액)도 약 30% 수준으로 감소해 시장 심리가 위축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美 보험사 ‘스테이트 팜’, 블록체인 솔루션 초기 테스트 완료
포브스에 따르면, 최근 미국 대형 보험회사 스테이트 팜(State Farm)의 제품 매니저 더스틴 헬랜드(Dustin Helland)가 “스테이트 팜과 미국 금융 서비스 업체 USAA이 공동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보험대위 솔루션 프로토타입의 초기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해당 솔루션을 사용하면 기존 보험대위 업무에 들어가는 비용의 80% 가량을 절감할 수 있다. 스테이트 팜은 약 18개월 전 해당 솔루션의 프로토 타입을 개발 완료한 바 있지만, 블록체인 도입의 장점에 대한 평가와 솔루션을 적용하기 위한 세부 조정에 시간이 걸렸다”고 덧붙였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리서치 “ETH, BTC 가격 못 따라가…펀더멘탈 불안정”
암호화폐 전문 데이터 분석 및 제공 플랫폼 토큰게이저(TokenGazer)에 따르면, 19일 오후 12시 기준 ETH 글로벌 평균 가격은 223.83 달러, 시가총액은 1239억 4,910만 달러, 주요 거래소 24시간 거래량은 4억 3,890만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BTC 가격이 뚜렷한 반등을 연출한 반면, ETH의 상승폭은 이에 못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ETH의 활성화 주소 감소세가 지속되고, 온체인 거래량의 변동성이 커지는 등 펀더멘탈 측면에서 불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ERC20 기반 토큰들의 총 시가총액은 이더리움 시가총액의 64.63% 규모로 전날 대비 소폭 증가했다. ERC20 활성화 주소 수 기준 TOP5 프로젝트는 USDC, TUSD, PAX, ZRX, OMG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댄 라리머 “내 역할은 EOS 가격 끌어 올리는 것 아니다”
댄 라리머 EOS 창시자가 텔레그램 커뮤니티에서 “나는 EOS의 CTO가 아니다. 내가 여기에 있는 것은 자유 시장 경제(생명, 자유, 재산의 안전 등)의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다. 결코 EOS의 가격을 끌어 올리기 위해서가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는 앞서 한 커뮤니티 구성원이 댄 라리머의 “우리는 인터넷에 대한 의존을 극복해야 한다”는 발언에 대해 “댄, 당신은 새로운 텔레그램 계정을 더 만들어야 한다. 그 계정으로 샤워할 때 생각한 것들을 얘기하기 바란다. 많은 사람들이 EOS에 투자했다. 당신이 EOS의 CTO인 점을 생각하면 그렇게 말해서는 안된다”라고 지적한 바 있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태국 중앙 은행 총재 “리브라 관리감독 진행 예정”
태국 미디어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베라타이 산티프랍홉(Veerathai Santiprabhob) 태국 중앙은행 총재가 “태국 중앙은행은 리브라 검증, 표준 수립 등에 대한 관리감독, 돈세탁 방지 조항 준수 여부에 대한 관리감독을 진행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시점을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사전에 면밀한 고민이 필요하다는 점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리브라 출시로 현지 투자자가 더 많은 금융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되겠지만, 가상화폐의 장점 및 리스크, 시스템 운영 및 보안 등과 관련해서는 신중한 연구가 필요하다”며 리브라에 대한 다소 완화된 입장을 밝혔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北추정 해커, 가상화폐거래소 회원에 해킹 이메일 공격
북한과 연계된 것으로 추정되는 해킹조직이 한국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회원을 노린 사이버 공격을 감행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고 연합뉴스가 19일 보도했다. 통합보안기업 이스트시큐리티의 시큐리티대응센터(ESRC)에 따르면 지난달부터 국내 특정 거래소 회원을 대상으로 한 해킹 이메일 공격 시도가 지속해서 포착됐다. 최근 공격은 ‘투자계약서_20190619’, ‘(필수)외주직원 신상명세서’, ‘에어컨 유지보수 특수조건’, ‘시스템 포팅 계약서(수정)’, ‘현장프로젝트1 결과발표(4조)’ 등 한국어로 작성된 다양한 이름의 악성 파일을 첨부하고 있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