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C 분석가와 윙클보스 형제, 페이스북 리브라에 대해 논의

CNBC의 패스트 머니 프로그램에서 최근 “페이스북의 리브라가 암호화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분석가들과 트레이더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7월 10일,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은 미국 의회에서 “페이스북의 리브라가 사생활, 돈세탁, 소비자 보호와 관련하여 “심각한 우려”를 불러일으켰다”고 말했다. 6월 중순 공식적으로 리브라의 출시 계획을 발표한 이후,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리브라는 규제 준수와 관련된 폭발적인 관심을 일으켰고, 이를 지지하는 쪽과 반대론자들 양쪽 모두 리브라가 산업에 미칠 영향에 대한 관심을 불러모았다.

CNBC 애널리스트 가이 아다미(Guy Adami)는 비트코인의 현재 가격 상황을 묻는 질문에 “차트는 나쁘지 않다”면서 “투자자들은 비트코인 가격이 주기적으로 조정 받는 것에 만족스러워 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다미(Adami)는 또한 2019년 내내 상승한 페이스북의 주가에 대해 “이것은 리브라 토큰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가 반영된 것”이라고 밝혔다. 시장은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진출에 대해 긍정적으로 반응하는 모습니다.

하지만 트레이더 팀 시무어(Tim Seymour)는 페이스북의 가치평가는 리브라 코인 때문은 아니라는 상반된 의견을 내놓았다.

CNBC의 세마 모디(Seema Mody) 분석가는 윙클보스 형제와 가진 인터뷰에서 “리브라가 암호화폐 영역에는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고 주장했다.

페이스북 CEO인 마크 저커버그와의 논쟁에도 불구하고, 이 쌍둥이들은 리브라 팀이 규제 장벽을 다루는 데 있어서도 전향적인 접근을 할 것이라고 전망하며 리브라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윙클보스 형제는 “암호화폐 시장은 규제 기관에게 규제의 문을 활짝 열어야 한다”며 “시장을 성장시킬수 있는 것은 시기 적절한 규제”라고 밝혔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