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클보스 형제 “미국 IT 기업, 2년 내 디지털 화폐 상품화될 것”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제미니 거래소 창업자인 윙클보스 형제가 “2년 내에 디지털 화폐는 ‘FANG’의 상품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여기서 ‘FANG’이란 인터넷에서 통용되는 비공식용어로 페이스북,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을 가리킨다.

또한 윙클보스 형제는 “다른 IT 대기업들이 페이스북의 리브라를 따라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타일러(Tyler)는 “모든 FANG 회사들이 앞으로 2년 안에 자신들의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스북의 지불 화폐 리브라는 아직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규제 당국은 특히 개발자들에게 프로젝트를 중단할 것을 요구하며 이로 인한 부작용을 검토하고 있다.

규제 당국이 우려하는 것은 리브라가 은행 시스템을 우회하여 기존의 금융 시스템을 무력화할 가능성인데, 이로 인해 상업 은행들은 수익 모델의 상실을 우려하고 있다.
목요일, 미국의 한 고위 의원이 리브라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며 부정적인 의견이 전해지자 비트코인은 10% 이상 하락하기도 했다.

“우리는 본격적으로 리브라를 검토할 것이고, 실제로 그것이 공개 프로토콜이라면 언젠가 상장되는 자산일 수도 있다, 그럴 수도 있다.” 타일러는 계속했다.

이번 주 초, 비트코인 옹호론자인 톰 리(Tom Lee)는 디지털 통화 산업에 대한 거대 기업들의 참여에 대해 비슷한 전망을 내놓기도 했다.

톰 리(Tom Lee)는 CNBC에 “페이스북을 비롯한 다른 FANG 기업들이 자체적인 디지털 화폐를 만들 것이라는 사실은 디지털 머니가 사라지지 않는다고 인정하는 것이다”며 암호화폐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