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선관위, 주 의회 선거 후보 이더리움 토큰 발행 허용

플로리다 주의 한 의회 후보는 선거 지원자들에게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을 주기 위해, 연방선거관리위원회 측에 발행 여부에 대해 질의를 했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데스크 보도에 따르면, 미국 연방선거관리위원회(FEC)가 주 의회 의원 선거에서 후보자의 토큰 발행에 대한 질의에 대해 이를 허용하기로 결정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지난 5월 플로리다주 의회 선거에서 후보인 오마르 레예스(Omar Reyes)는 연방선거관리위원회 측에 이더리움 기반의 ‘Omar2020 토큰’을 발행할 수 있는 지에 대해 문의했다.

레예스(Reyes)가 발행하고자 하는 토큰은 ‘Omar2020’로 이름이 붙여졌으며 ERC-20 표준에 기초한다. 이것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토큰을 발행하게 된다.

선거운동 과정에서 지급되는 이 토큰은 “금전적인 가치는 없다”고 강조하며, 토큰은 단지 자원봉사자들에게 디지털 점수판의 역할을 할 것이며 선거운동이 마무리될 때 “지원자들에게 가장 많은 ‘Omar2020’ 토큰을 보유한 사람에게 감사 선물로 보상하게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레예스(Reyes)는 “해당 토큰은 가치를 가지지는 않지만 선거 종료 시점에 토큰 수량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하는데 사용된다”고 설명했다. 이에 연방선거관리위원회 측은 지난 5일 주 의회 선거 경선 참여자의 토큰 발행이 가능하다는 해석을 알렸다.
이에 대해 연방선거관리위원회 측은 “해당 토큰은 전통적인 경선 기념품적인 성격이 강하며 연방법을 거스르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현재 암호화폐와 관련된 가장 의미있는 결정은 선거운동에 암호화폐로 기부금을 제공하는 것을 인정한 것이다. 당시 연방선거관리위원회는 비트코인으로 제공하는 것을 인정하며 현금 기부금과 동일하게 처리하기로 결정했다.

2020년 대통령 후보로 나서고 있는 앤드류 양은 암호화폐로 기부금을 받고 있다. 그는 공약으로 올 봄에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에 대한 정책 성명을 발표했으며, 5월 뉴욕에서 열린 코인데스크 컨센서스 2019에 참석하며 암호화폐 업계에 규제 투명성을 높이겠다고 약속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