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이번 주 주요 저항선 넘어설 수 있는가?

암호화폐 시장의 또 다른 한 주를 맞이하고 있는 상황에서 비트코인 가격에 대한 예측은 계속해서 쏟아져 나오고 있다. 지난 7일 동안 비트코인 가격은 10,700달러에서 12,000달러 사이를 횡보하며 기간 조정에 들어가 모양새다. 이 가격은 지난주 11,510달러의 저항대에 부딪히며 마감했고, 분석가들은 비트코인 가격이 9,200달러 선을 다시 확인하러 내려갈 수도 있다고 전망하고 있다.

그러나 비트코인이 7월 3일 16%나 급등해 1만1000달러를 다시 돌파하는 등 큰 폭의 상승세를 이어갔다. 유명한 암호화폐 트레이더인 조쉬 라저(Josh Rager)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11,470달러의 저항선을 넘어설 때, 다시 강력한 지지선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출처 : 트위터

일부 분석가들은 “이번 주는 비트코인 가격이 최근 황소장 이후 처음으로 가격 움직임이 크지 않은 한 주를 보냈다”며 “비트코인의 단기 가격 흐름에 대해 예측이 쉽지 않다”고 밝혔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10,790달러로, 비트코인 가격이 주말에 그 가격 이하로 하락할 경우 약세를 보일 수 있다는 의견이 제기되었다. 지난 7일간 비트코인이 돌파하지 못한 주간 최고치는 11,967달러로 비트코인이 12,000달러 아래로 급락한 이후 주요 저항선으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CNBC는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 투자를 오래 지속하라고 조언하면서 이번 주 목격된 저점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의미있는 최저치가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