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중앙은행(ECB), 리브라에 대한 신속한 규제 조치 요구

유럽중앙은행(ECB)의 베누이트 코우어(Benoit Coeure) 집행위원은 7일(현지시간) 금융당국이 페이스북의 리브라(Libra)에 대비하기 위해 빠른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했다.

베누이트 코우어(Benoit Coeure)는 “규제 공백 상태에서 새로운 금융 서비스와 자산 클래스의 개발을 허용하도록 하는 것은 무책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결론지었다.

“우리금융 감독당국들은 지금까지 우리가 할 수 있었던 것보다 더 빨리 움직여야 한다.”

코우어(Coeure)에 따르면, 디지털 자산의 발전은 현재의 금융 규제 아래에서 한계를 드러내고 있으며, 은행들의 신기술 채택을 늦어지게 하고 있다.

“이러한 리브라와 같은 프로젝트는 규제 당국에게는 시장 규제에 대한 긴장감을 제공한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우리에게 많은 질문을 하게 하고 우리가 일을 하는 방식을 개선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유럽중앙은행(ECB)은 일반적으로 암호화폐 자산에 조심스러운 태도로 접근해 왔으며, 은행 관계자는 암호화폐가 1월에 “완전한 스캠”으로 끝날 것이라고 예측하기도 했다. 또한 유럽중앙은행(ECB)은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 발행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코우어(Coeure)의 반응은 결제회사 서클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제러미 앨러어(Jeremy Allaire)의 예측과 일치한다. 앨러어(Allaire)는 이번주 초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리브라가 디지털 자산에 관한 국가 정책 개발을 촉발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지난 주 미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는 페이스북과 그 파트너들에게 리브라(Libra) 코인에 대한 개발을 중단할 것을 요청했다. 이 요청은 의회에 리브라 개발 중단을 촉구하는 여러 지지 단체들의 서한에 대한 결과로 이루어졌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