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이더리움 일일 거래량, 100만 돌파…13개월 만에 최고치

이더리움 일일 거래량, 100만 돌파…13개월 만에 최고치

현재 매일 백만 건 이상의 트랜잭션을 처리하고 있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거래 중 일부는 에어드랍과 관련이 있을 수 있지만, 여하튼 이더리움 거래률 증가세는 여전히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이더스캔(Etherscan)에 따르면, 6월 28일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2018년 5월(당시 이더리움 가격 약 800달러임) 이후 최고치인 100만개가 넘는 거래를 처리했다.

Ethereum transactions per day

<일별 이더리움 거래>

최근 이더리움 가격은 300달러가 조금 넘는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는데, 거래량은 이더리움의 가격보다 더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하루 130만 건이 넘는 트랜잭션을 처리한 지난해 1월에 이더리움의 하루 거래량은 여전히 사상 최대치를 크게 밑돌고 있었다.

최고의 거래량을 보인 시점은 이더리움이 1,400달러를 넘어서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시기에 나왔다. 지난해 암호화폐의 가격은 80달러대까지 하락한 이후 계속 오르고 있다.

이더리움 지갑 주소가 증가하던 지난해 12월 1억1500만 건의 거래가 이루어지면서 월별 거래량이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크립토글로브가 보도한 것처럼, 최근 에어드랍이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60%를 차지하고 있지만 일일 거래량 증가에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이더리움의 채택이 주요 이유로 분석된다.

최근, 두 개의 블록체인 중심의 스타트업 즉 암호화폐 결제 회사인 ‘CLIC 테크놀러지’와 블록체인 인프라 제공업체 ‘오퍼티(Opporty)’는 사용자들이 이더리움을 사용하여 아마존에서 쇼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