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재정부 “러시아 정부, 암호화폐 거래 허용할 수도 있다”

러시아 재무부 관계자는 21일 러시아 정부가 암호화폐 거래 허용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가 러시아 현지 통신사 인테르팍스(Interfax)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러시아 재무부 차관 알렉세이 모이세예프(Alexei Moiseyev)는 지난 금요일 “러시아 연방 정부가 발표할 암호화폐 관련 법안과 관련해 암호화폐 거래를 허용하는 내용이 담길 수 있다”고 밝혔다.

러시아 연방은 암호화폐 자산을 지불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이 작년 5월에 통과시켰다.

앞서 인테르팍스(Interfax)는 “러시아 의회가 2주 안에 암호화폐 관련 법안인 ‘디지털 금융 자산(DFA)’을 채택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두마금융시장위원회(Duma Financial Market Committee) 위원장 아나톨리 아크사코프는 “금융대책 태스크포스(TF)가 올해 말까지 러시아에 암호화폐 거래를 규제하는 법안을 채택할 것을 권고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와는 별도로 이번 주에는 러시아 중앙은행장은 “중앙은행의 디지털통화(CBDC) 출시 가능성은 있지만 가까운 시일 내에 실행될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