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클라우드.AI, 로봇 자동화(RPA), 블록체인 등 신기술로 사활 건다…’커뮤니티 화폐’ 8월 서비스 개시

디지털데일리 보도에 따르면, LG CNS가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블록체인 등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기업 체질을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

LG CNS는 19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공공기관, 은행, 카드사, 증권사, 유통사, IT기업 등 다양한 기업 고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자사의 혁신 기술을 소개했다.

이날 행사는 ‘테크데이 2019’라는 제목으로 고객이 되는 기업들에게 최신 IT 트렌드 및 LG CNS의 신기술 역량을 소개함으로써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청사진을 제시하는 자리다.

특히 LG CNS에서 IT신기술 분야 중 특히 클라우드·AI·RPA·블록체인 등 기업의 디지털 전환 과정을 소개했다.

그 일환으로 블록체인 분야에서는 LG CNS는 KB국민은행과 협약식을 맺고 오는 8월 마곡 커뮤니티 화폐 플랫폼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에 개소할 LG CNS의 화폐 플랫폼은 실시간 충전·송금·결제·출금이 가능한 서비스로, LG CNS가 자체 개발한 기업용 블록체인인 모나체인(Monachain) 기반위에서 개발되고 있다.

커뮤니티 화폐는 LG CNS 본사를 중심으로 소비자(직원)와 가맹점(고객기업) 간 이뤄지는 결제 서비스로 디지털화폐 지불 결제가 가능해 진다. 사용자는 현금으로 충전한 토큰을 사용해 가맹점에서 신용카드나 현금 대신 결제할 수 있다.

앱을 통해 커뮤니티 화폐를 실시간으로 충전할 수 있으며 임직원끼리 송금도 가능하다. 복지 포인트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고 회사 출입시 ID카드로 활용된다.

LG CNS의 디지털화폐 테스트 성격을 가지기도 하는 이번 프로젝트로 인해 국내 대기업들도 암호화폐 발행과 운영 부분에 조금씩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는 것으로 보인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