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바이낸스, 비트코인 연동형 스테이블 코인 출시…100% 비트코인 준비 자산 보유

바이낸스, 비트코인 연동형 스테이블 코인 출시…100% 비트코인 준비 자산 보유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17일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바이낸스 체인에 비트코인 연동형 스테이블 토큰인 BTCB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BTCB 토큰은 바이낸스 및 향후 출시될 바이낸스 탈중앙화 거래소에서 사용될 예정이며 BTCB는 100% 비트코인 현물 자산에 의해 지원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바이낸스 측은 준비 자산으로 9001 BTC를 예치한 것이라고 밝혔다.

게시물에서 BTCB가 100% 비트코인으로 뒷받침되고 있으며, 매장량이 퍼블릭 블록체인에 기록돼 있어 쉽게 눈에 띈다고 적혀 있다.

이와 관련해 바이낸스 측은 바이낸스 분산화 거래소에서 토큰의 채택이 증가하면 거래량과 유동성이 증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이낸스는 그러한 접근법이 지방분권을 훼손한다는 점을 인정했다.

바이낸스 CEO 창펑 자오는 오늘 아침 관련 트위터를 통해 거래소가 9,001 BTC를 예치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자오는 몇 시간 후 올린 또 다른 트윗에서 비트코인 주소를 공개하며 이 자금이 비트코인으로 지원되는 토큰을 지원하기 위해 예치된 자산이라고 말했다.

Changpeng Zhao tweet. Source: Twitter

6월 초에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 바와 같이, 바이낸스 분산화 거래소 DEX는 미국을 포함한 29개국에 기반을 둔 사용자들에 대한 웹사이트 접근을 차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