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2017년 불장과 비슷한 추세를 보이고 있다…역사의 반복?

비트코인 가격은 시장에서 9,000달러의 가치를 넘어서면서 또 다른 주요 가격 저항을 뛰어넘었다. 비트코인은 또 다른 9200달러의 주요 저항선을 돌파했고, 비트코인 시가총액은 1655억 7천만 달러에 도달했다.

지난 며칠 동안, 기술적 분석에서 2017년 불장 전 목격했던 것과 유사한 패턴의 형성이 나타나면서 시장 추세는 곧 상승흐름을 보일 것이라는 의견이 우세하다.

출처 : Twitter

암호화폐 분석가인 제이든 크립토(Jayden Crypto)는 최근 소셜 미디어에 분석 의견을 공유했다. 이 차트는 2017년 동안 분명히 나타났던 것과 같은 특징을 지니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비트코인의 이동평균선은 6월 12일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이동평균선을 강하게 돌파하며 2017년과 유사한 패턴을 만들어 내고 있다.

4월과 5월에 가격 급등세가 나타난 이후 비트코인은 계속해서 차트에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그 기간 동안 매우 소폭의 조정을 보였다. 비트코인은 7,000달러 선을 돌파한 이후 8450달러에서 6800달러 사이에서 기간 조정을 거치며 횡보를 경험했다.

암호화폐 마진 거래자로 유명한 트위터 사용자 ‘@ThinkingUSD’도 “비트코인이 현재 시장 상황인 8800달러를 돌파할 경우 대규모 상승세를 탈수 있다”고 전망했다.

2017년 불장(bull run)을 반복하나? 

2017년 불장(bull run)을 통해 확인된 추세는 주요 거래소와 높은 거래량이 동반됐으나, 현재 비트코인 거래량은 당시 만큼 크지않은 것이 사실이다. 비록 유사성은 있지만, 이번 다가오는 상승장은 2017년 가격 급등에 미치지 못할 수도 있다.

5월 가격 상승 이후 비트코인이 정체되면서 최근 암호화폐 자산을 투기하는 세력들 때문에 가격이 급등했을 것이라는게 일부 커뮤니티들의 추측이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