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분석가, 미국 사용자 바이낸스 거래제한 소식에 알트코인 일제히 하락…’알트코인 겨울’ 올 수도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최근 더 이상 ‘Binance.com’ 플랫폼에서 미국 사용자를 위한 거래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와 관련하여 암호화폐 분석가들은 이것이 ‘알트코인 겨울’을 촉발시켰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분석가 알렉스 크뤼거(Alex Krüger)에 따르면,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그들의 핵심 플랫폼에서 미국 사용자들 이용 제한 때문에 ‘알트코인 겨울’이 일어날 수 있다”고 주방했다.

이번 제한으로 인해 바이낸스의 미국 전용 플랫폼은 핵심 플랫폼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암호화폐을 보유하게 될 것이다. 미국으로부터의 트래픽은 바이낸스 총 트래픽의 25%에서 30%를 차지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알트코인 겨울이 다가오고 있다. 비트코인과 메이저 코인에게는 호재!” — 알렉스 크루거 (@krugermacro) 2019년 6월 14일

이것은 바이낸스의 새로운 미국 플랫폼에 등록되지 않을 암호화폐를 거래하려는 사용자들이 이 플랫폼에서 자금을 인출하기 어렵게 되기 때문에 알트코인을 매도함으로써 가격이 하락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크뤼거(Krüger)의 분석이 맞다면, 거래자들은 그들의 알트코인과 심지어 바이낸스의 자체코인 BNB 토큰을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으로 전환하게 될 것이다. 사실 BNB 토큰의 가격은 바이낸스의 이 같은 조치 발표후 급격히 떨어졌다.

“만약 당신이 바이낸스에서 알트코인을 보유하고 있고 이러한 뉴스를 접하게 된 미국 주민이라면, 암호화폐 거래를 하기위해서는 당신은 무엇을 하겠는가? 모든 것을 팔고,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을 사서 바이낸스를 탈출하지 않겠는가?” — 알렉스 크루거 (@krugermacro) 2019년 6월 14일

하지만 일부에서는 바이낸스 코인 자체가 유틸리티 토큰이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그것을 증권으로 분류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 이렇게 되면 미국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BNB 토큰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된다.

크뤼거(Krüger)는 “하지만 바이낸스 토큰이 바이낸스의 미국 플랫폼에 올라 있지 않더라도 장기적인 전망은 여전히 강세를 보인다”고 덧붙였다. 바이낸스 토큰은 이번 주 초 최고치인 36달러에서 하락한 후 약 32.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최근 비트코인의 상승은 아마도 미국 사용자들이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거래 제한 조치를 예상하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으로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보인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