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토큰 수령하지 않고 상품 대금 ETH로 지불하는 기술 구현…스타트업과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중심의 두 스타트업이 이더리움을 이용해 아마존에서 구매를 돕기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최근 발표된 보도 자료에서, 암호화폐 결제 회사인 ‘CLIC Technology’는 아마존이 암호화폐로 대금 지급을 받지 않더라도, 아마존 고객들이 이더리움 토큰으로 지불할 수 있도록 하는 ‘앱과 브라우저’ 개발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시도는 지난 3월 이더리움 설립자인 비탈릭 부테린이 설명한 기술인 플라즈마 캐쉬(Plasma Cash)를 활용하고 있다. 이번 발표에서 ‘CLIC Technology’는 “비트코인의 라이트닝과 유사한 결제 확장 솔루션으로 현대의 암호화폐 생태계가 현실로 한 단계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플라즈마 캐쉬(Plasma Cash)의 구현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있는 것과 비교할 때 “놀라울 정도로 속도가 상승하게 될 것”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CLIC Technology’ CEO 로만 본드(Roman Bond)는 “전자상거래 시장에 암호화폐를 통합시키는 것은 두 개의 차세대 산업이 결합하는 것”이라며 “우리는 오포티(Opporty)와 함께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고, 그들과 함께 다른 야심 찬 프로젝트들도 진행할 수 있어 흥분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앞으로 두 회사는 현재 고려 중인 옵션으로 ERC-20, ERC-721 및 기타 이더리움 표준을 열거하면서 다른 암호화폐를 위한 유사한 결제 상품을 만들 계획을 하고 있다.

‘CLIC Technology’는 현재 ‘CLICPay’라는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은 이더리움의 최근 개발 속도는 느렸으나 최근들어 이더리움 개발 속도가 빨라지고 있으며 많은 개발자들이 ETH 2.0 기술 및 플라즈마(Plasma), 스테이트 채널(State Channels), 스나크/스타크(SNARKs/STARKs) 등 레이어(Layer) 2 확장 솔루션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더리움 기반 프로젝트들은 이더리움 플랫폼의 영향을 받기 마련이다. 이러한 이더리움 개발팀의 노력과 함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