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셔니티(Auctionity), 글로벌 경매 산업을 바꾸다

디지털 아트, 탈중앙 경매 플랫폼에서 0.95ETH 낙찰

탈중앙 경매 플랫폼 옥셔니티, 예술품 경매 실시간 중계

탈중앙 경매 플랫폼 옥셔니티, 예술업계와 콜라보

프랑스의 블록체인 스타트업 돔레이더(DomRaider)가 경매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돔레이더가 개발한 옥셔니티(Auctionity) 프로젝트는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이용해 공개 오름 경매(잉글리시 옥션)를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한 탈중앙 경매 플랫폼이다.

대체 불가 토큰(Non-Fungible Tokens)으로 알려진 디지털 자산 경매 전문이라는 타이틀을 넘어, 탈중앙 공개 오름 경매 플랫폼으로 한발 더 나아간 것이다.

옥셔니티의 독특한 ‘바이럴 보상 메커니즘’도 눈길을 끈다. 방식은 기존 바이럴과 유사하다. 소셜 네트워크에 링크를 공유하는 것이다. 하지만 옥셔니티 바이럴 시스템의 본질은 대화형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세일룸’에 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경매인들과 실시간 입찰가를 확인하며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옥셔니티의 ‘세일룸’은 시스템은 최근에 진행한 디지털 아트 전용 이벤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더리움 기반의 아트 플랫폼인 노운오리진(KnownOrigin)과 크리에이티브 챌린지(Creative challenge)를 위해 개최한 대체불가 토큰(NFT)형태의 디지털 아트 전용 이벤트에서 선정된 8개의 작품이 세일룸에서 경매되었다.

바라베케(Barabeke)가 제작한 우승작 ‘Reality of Structure’은 세일룸에서 0.95ETH에 판매되었다. 세일룸에 새로운 분야가 포함된 것은 예술이 블록체인 분야에서도 자리를 차지하고 있음을 증명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옥셔니티는 6월 26일에 열리는 국제 디지털 아트 페스티벌 (International Digital Art Festival)에서도 라이브 경매를 개최하여 노운오리진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했다.

해당 팀은 옥셔니티의 대외활동으로 경매 산업의 비전을 소개할 수 있어서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옥션니티 소개 영상:

 

돔레이더 CEO는 트리스탄 콜롬베(Tristan Colombet)는, “옥셔니티의 목표는 구매자가 FIAT(법정화폐) 또는 암호화폐를 통해 스마트폰,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에서 자유롭게 경매 입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조만간 토큰화된(블록체인 상에서 식별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아이템을 옥셔니티 플랫폼에서 쉽게 판매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옥셔니티(Auctionity)?

돔레이더(DomRaider) 그룹이 운영하는 프로젝트로서, 경매 산업과 오픈 소스 블록체인의 잠재력을 잇는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수준 높은 IT 및 개발 배경과, 핀테크, 마케팅 및 경영 능력을 갖춘 블록체인 커뮤니티 전문가들을 모집하고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