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유럽 6개국에서 비자 직불카드 출시

미국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거래소이자 지갑 서비스 제공 업체인 코인베이스가 유럽 6개국에서 비자 직불카드를 출시했다고 CNBC가 6월 11일 보도했다.

오늘부로 스페인,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아일랜드, 네덜란드의 카드 보유자들은 그들의 코인베이스 계정과 직접 동기화하는 비자 직불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 카드는 ‘iOS 혹은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앱’으로, 현금 자동 입출금기에서 법정통화를 인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코인베이스의 새로운 이번 카드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비자카드를 받는 상점에서 그들이 가지고 있는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사용자들은 앱에서 결제하기 위해 지불하고자 하는 암호화폐를 선택할 수 있고, 이후 수수료를 받고 암호화폐를 현금으로 바꿀 수 있다. 이제 명실상부한 암호화폐 지불 시대가 활짝 열리고 있다.

영국 코인베이스 대표 제산 페로즈(Zeeshan Feroz)는 “비트코인으로 장을 보고, 라이트코인으로 커피를 살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고 말했다.

이 카드는 올해 4월 영국에서 처음 출시된 바 있다. 이 카드는 금융당국이 전자화폐 및 결제수단의 인증 발급자를 규제하는 당국의 규제를 받고 있는 페이세이프(Paysafe) 금융서비스 공사가 발행한 카드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코인베이스는 올 한 해 동안 카드 출시 서비스를 크게 확대해 왔다. 지난달에는 50개국으로 서비스 국가를 확대하고 85개국에 스테이블코인 (USDC)에 대한 거래 지원을 추가했다.

최근 추가된 사항에도 불구하고, 코인베이스 부사장 에밀리(Emilie)는 “작년 분산형 P2P 트레이딩 플랫폼인 파라덱스(Paradex)를 인수는 했지만 현재는 분산형 거래소 분야에는 투자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많은 암호화폐 비관론자들이 암호화폐의 실생활에 쓰이지 않는 점을 지적하고 있는 가운데 하루 빨리 암호화폐를 실생활에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시장 인프라가 갖춰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관점에서 이번 코인베이스의 비자 직불카드 도입은 암호화폐 인식을 개선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