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연방 자치구 유그라(Yugra), 블록체인 지원 관광 플랫폼 출시

러시아 연방의 칸티만시 자치구 유그라(Yugra)가 블록체인 방식의 관광 플랫폼을 출범시킬 것이라고 주요 국영 매체 타스(Tass)가 7일 보도했다.

피터부룩 국제경제포럼(Petersburg International Economic Forum)은 이번 주 블록체인 스타트업 유니버사(Universa)의 최고경영자(CEO)인 알렉산더 보로디치(Alexander Borodich)와 협약을 맺고 플랫폼을 출범시켰다.

유니버사(Universa) 측은 “이 시스템은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공공지출과 투자를 추적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분산 원장을 사용하여 자금을 관리하게 되어 정부 보조금과 투자를 오용으로부터 보호할 것으로 기대 됩니다.”

또한 이 회사는 관광 상품과 서비스, 교통, 숙박 및 음식 제공 업체, 투자자와 관광객 등 관광 생태계의 모든 참가자들을 연결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다국어를 지원하기 위한 플랫폼을 개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올레그 사포노프(Oleg Safonov) 러시아 연방관광청장은 “블록체인 기술이 자국 관광산업을 혁신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3월 두바이는 다른 세계 도시보다 10년 앞서기 위해 ‘Dubai 10x initiative’의 일환으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가상 비즈니스 관광특화 시장을 출범시키고 있다는 소식이 보도됐다.

또한 이번 주 경제 포럼에서 러시아 국영 석유회사 로즈네프트(Rosneft)의 대표는 앞으로 암호화폐를 이용한 석유 대금 지불 가능성을 신중히 검토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