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즈 레이팅 : “EOS, 등급 하락…중앙 집중화 심해”

미국에 본사를 둔 금융 분석 회사인 웨이즈 레이팅(Weiss Ratings)은 “암호화폐 EOS 등급을 하향 조정했다”고 발표했다. 이 기관은 이러한 결정에 대한 사유로 중앙 집권화가 심각하다는 것을 들었다.

웨이즈 레이팅(Weiss Ratings)은 트위트에서 “문제의 암호화폐가 심각한 중앙집중화 문제를 가지고 있으며, 6월 1일 EOS 개발자인 ‘Block.one’이 주최한 행사를 언급하며 EOS의 기술 점수를 낮추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결정은 웨이즈 레이팅(Weiss Ratings)의 EOS에 대한 관점이 급격히 바뀌고 있음을 보여준다. 지난 3월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에서 웨이즈(Weiss)는 비트코인과 리플 외에도 EOS를 암호화폐 시장 신흥동향에 추가한 바 있다.

당시 그들은 “EOS는 새로운 인터넷의 백본(backbone)”이 되기 위해 이더리움에 도전하고 있는 대표적인 암호화폐라는 평가를 인정받으며 A등급을 받았다.

최근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EOS 모기업인 ‘Block.one’이 6월 1일 블록체인 기반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보이스(Voice)’ 출시를 발표했다.

이 회사는 플랫폼이 사용자가 알지 못하는 숨겨진 알고리즘 없이 EOS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작동 방식에 있어서 완전한 투명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