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암호화폐 프로젝트, 현재 100명 이상의 직원 투입

6월 6일 CNBC의 보도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 대기업 페이스북이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현재 1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페이스북은 지금도 여전히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추가로 40여명 이상의 채용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페이스북의 새로운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목적은 암호화폐 접근성을 높이고 이를 토대로 공공 서비스와 접목시킨다는 것이다.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는 의료, 금융 서비스, 또는 정보를 저장하거나 공유하는 새로운 방법에 접근하지 못하는 수십억 명의 사람들을 돕는 것이다.” 

페이스북의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의 책임자는 데이비드 마커스(David Marcus)다. 마커스는 최근까지 암호화폐 거래소와 코인베이스의 지갑서비스 이사를 역임했으며, 이전에는 페이팔의 사장으로 일했다.

또한 페이스북 개발자인 에릭 나카가와(Eric Nakagawa)는 ‘오픈 소스의 총 책임자’ 자리를 맡을 것이라고 전해지고 있다. 나카가와(Nakagawa)는 과거 파이토치(PyTorch)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에서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주도했다. 나카가와(Nakagawa)는 앞서 2000년대 인기 유머사이트 ‘치즈버거를 가질 수 있을까’의 창업자 겸 CEO로 활동하기도 했다.

코인텔레그래프가 최근 보도한 바와 같이, 페이스북은 진정한 분권화를 달성하기 위해 암호화폐에 대한 지배권을 제3자에게 양도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또한 페이스북은 이달 중 비밀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 때 직원들은 암호화폐로 급여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블록체인 컨센서스 2019’에서 폴리체인 캐피털(Polychain Capital)의 CEO 올라프 캘슨 위(Olaf Carlson-Wee)는 “페이스북이 스테이블코인을 구축하는 것이 현명할 것”이라며 “그렇게 하는 것이 대중의 우려를 완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스북이 추진하는 프로젝트는 공공 기반 시설에 통합될 수 있지만, 반면 그 플랫폼은 독점적이기도 하다. 하지만 캘슨 위(Carlson-Wee)는 “페이스북이 이 플랫폼의 거버넌스를 그들이 소유하려고 하지 않는다면, 이 플랫폼을 성공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밝혔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