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틴 선(Justin Sun)의 언론 발표로 트론 20% 상승

저스틴 선(Justin Sun)이 6월 3일 암호화폐에 대한 “대단하고 놀라운 뉴스를 공개하겠다”고 발표한 이후 트론 가격(TRX)은 20% 이상 급등했다.

이번 주 초, 트론 설립자 겸 트론 재단 CEO인 저스틴 선은 언론 보도에서 트론과 관련해 대단한 진보를 암시했다. 저스틴 선은 트론과 밀접하게 관련된 비트토렌트를 포함하여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저스틴 선의 이번 발표에서 전반적인 실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트론 가격은 당연하게 펌핑되었다. 이전에도 저스틴 선은 여러 차례 언론을 이용해 트론 가격에 영향을 미쳐왔다.

6월 초 다시 트론 가격이 급등하여 20% 이상 급등하고 있으며 비트토렌트 토큰(BTT)도 10% 가량 상승했다.

tron price trx chart

6월 1일 이후 그의 커뮤니티 업데이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약속했음에도 불구하고, 저스틴 선은 트위터를 통해 발표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유도하고 있다.

그는 새 프로젝트에 대한 세부사항에 대한 소식을 연기하며 커뮤니티에 큰 발표가 있을 6월 3일까지 기다리라고 요청했다.

이번 발표가 얼마나 파급력이 있을지 모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다. 저스틴 선의 언론 플레이가 허언으로 종결될지 아니면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큰 뉴스인지 시장은 예의주시하고 있다.

tron price chart

트론의 가격은 지난 몇 달 동안 암호화폐 겨울을 빠져나온 이후 연초 대비 90% 이상 상승했다. 지난 2018년에는 트론의 가격이 엄청난 폭락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트론은 그 기간 동안 꾸준히 네트워크를 구축해 왔다. ‘Dapp.com’ 보고서에 따르면, 트론은 2019년 가장 활발한 사용자 기반을 갖고 있으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dApp 생태계를 갖고 있다.

하지만, 암호화폐의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저스틴 선이 분권형 화폐의 설립자라는 자신의 지위를 남용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