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스, 계속되는 상승 …코인베이스 상장·테더 발행 영향

“6월은 이오스에게 있어 최고의 달이 될 것이다.” 이는 이오스(EOS) 개발사 블록원 CEO 브렌단 블러머(Brendan Blumer)가 말한 내용이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코인베이스닷컴(Coinbase.com)과 코인베이스의 iOS와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App)에서 이오스(EOS) 거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5월 31일 기준, 코인베이스에서는 이미 이오스(EOS)의 거래가 시작되었다. 이번 이오스(EOS) 상장은 지난 2월 리플(XRP)이 코인베이스에서 거래된 이후 가장 큰 규모로 알려졌다. 이처럼 대형 거래소에 상장되는 것이 거래량 증가나 신뢰성 강화에 도움을 주고 있어 이로 인하여 가격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오스는 최근 두자리수 상승률을 기록하며 일부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캐시(BCH)를 제치고 시총 4위에 올랐다.

이번 이오스 상승은 미국의 대표적인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 상장과 이오스 기반 테더(USDT) 발행 소식에 잇따른 것으로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다.

또한 이날 테더(Tether)는 이오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스테이블코인(stablecoin)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이오스(EOS) 기반 테더는 테더가 개발한 스마트컨트랙트를 통해 이오스 계정에서 발행되며, 이오스 캐나다(EOS Canada)의 심사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