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겨울이 지난 후 ICO 시장도 개선되고 있다

최근의 암호화폐 시장 랠리에 자극을 받은 것으로 보이는 투자자들의 긍정적인 정서로 인해 ICO 시장이 조금씩 상승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최근 ICO의 성공률이 증가했으며 표면적으로는 프로젝트의 품질 증가를 반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5월에 조성된 총 자금의 85%는 4월의 68%에 비해 높은 등급을 ICO 평가 회사로 부터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ICObench’ 자료에 따르면, 5월에 발표된 프로젝트의 수는 157개 증가하여 5,512개의 프로젝트를 기록했으며, 287개의 ICO가 진행 중이며 140개의 토큰 판매가 예상된다.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에서 보고된 10억 달러 규모의 IEO를 압도하고 5월에 ICO로 조성된 총 자금은 약 10억 7천 5백만 달러에 이른다.

IEO는 중앙 집중식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판매를 운영하고 표면적으로는 프로젝트 자체와 잠재적 투자자 모두를 조사하여 ICO의 대체 모델로 최근에 부상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비트파이넥스 외에도 이코노미 출신의 IEO와 포세이돈의 IEO는 각각 약 1050만 달러와 240만 달러를 모금했다. 이달 들어 현재까지 상위 5개 IEO(비트파인스 제외)에서 모금된 자금의 합계는 거의 1억550만 달러에 달했다.

비트파이넥스가 제공한 자금 모금에서 2019년에는 지금까지 모금된 총 자금 중 가장 많은 액수가 5월에 모금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리적 분포를 보면, 브리티시 버진아일랜드(Brisitish Virgin Islands)가 총 모금액에서 선두를 차지했고, 그 뒤를 케이먼 아일랜드(Cayman Islands)가 그 뒤를 이었다. 영국은 9개의 프로젝트를 통해 가장 많은 수의 ICO를 시행했지만 총 기금은 7위에 그쳤다.

하지만 2017년도에 불었던 ICO 열풍이 다시 재연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하지만 경쟁력있는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개별적인 약진이 예상된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