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비트코인 상승 원인은 기관 투자자 유입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AMB크립토 보도에 따르면, 최근 암호화폐 거래소 에리스엑스(ErisX)의 CEO 톰 치파스(Tom Chippas)는 “최근 비트코인의 강세 흐름은 암호화폐 시장에 신규 유입된 기관투자자 자본의 영향”이라고 진단했다.

“이번 상승의 원인에는 여러 가지 촉매제가 있을 수 있겠지만 가장 강력한 이유는 암호화폐 시장에 참여하는 선수들이 계속 성숙하고 진화하기 때문이다.”

“에리스엑스(ErisX)의 많은 고객들은 에리스엑스(ErisX)에 투자했던 사람들과 소매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있다. 그리고 기관투자자금의 증액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이와 관련해 그는 “기관투자자들은 이미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있거나, 다수 코인으로 구성된 투자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서 그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기관의 의미에 대해 말했다. 치파스(Chippas)는 “개인들이 투자 결정을 내리고 투자자들에게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등록된 투자 고문과 소매 중개인을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기관이 있다”고 말했다.

게다가, 치파스(Chippas)는 에리스X가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을 언급하면서, 에리스엑스(ErisX)는 이미 주식, 옵션, 선물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방식을 제공하며 많은 소매 중개자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기관 투자자들은 이미 비트코인이나 알트코인에 투자하거나 펀드에도 투자하고 있다. 이러한 일은 단지 암호화폐 트위터에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거래를 직접 목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