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거대 통신사 AT&T, 통신요금 비트페이 이용 암호화폐 수령

5월 23일 공식 보도 자료에 따르면, 미국의 거대 통신 기업 AT&T는 현재 온라인으로 전화 요금 지불에 암호화폐를 받고 있다고 한다. AT&T는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비트페이(BitPay)를 이용해 암호화폐로 지불한 청구서를 처리할 예정이다.

비트페이(BitPay)는 암호화폐를 법정화폐(fiat)로 변환하는 플랫폼으로, 2만 개 이상의 기업이 사용하고 있다. AT&T는 무선 네트워크 업계에서 최초로 비트페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AT&T 커뮤니케이션 파이낸스 사업 운영의 케빈 맥도먼(Kevin McDorman) 부사장은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2018년 말에 AT&T는 마이크로소프트 ‘Azure’ 및 ‘IBM Blockchain’ 플랫폼과 호환되는 블록체인 솔루션 제품군을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군의 목표는 제조, 소매 및 의료와 같은 분야의 기관 고객에게 복잡한 공급망에 추가적인 투명성을 제공하는 것이었다.

AT&T는 자사와 같은 네트워크 가입자의 소셜 미디어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도록 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소셜 미디어 사용이력 지도”에 대해 지난 12월에 미국 특허청에 특허 신청서를 제출했다.

글로벌 금융 기관과 IT 기업들은 이미 상당수 암호화폐과 블록체인 분야에 참여한다고 발표하고 있는 상황에서 많은 회사들이 지불과 관련해서 암호화폐를 추가적인 옵션으로 선택해 가고 있는 상황이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