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 ETF 승인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검토하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ETF.com’의 총괄 데이브 나딕(Dave Nadig)가 CNBC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ETF 관련해서 SEC가 정보 수집 단계를 진행하고 있고 SEC는 중대 결정을 내리기에 앞서 아직 정보수집 모드에 있다”고 밝혔다.

나딕(Nadig)은 “SEC가 신중한 결정을 내리기 위해 이러한 과정에 에너지를 모으고 있으며 이를 위해 승인까지 시간이 더 걸릴 수도 있다. ETF가 궁극적으로 해당 사안을 승인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단기간 내 이뤄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딕(Nadig)은 인터뷰에서 “SEC가 여전히 정보 수집 모드인 것은 분명하다. 규정에 의견 제출 마감일은 있지만, 솔직히 SEC는 그들이 원하는 것을 할 수 있고, 그들이 편안해질 때까지 ETF를 거절할 것이다”고 밝혔다.

나딕(Nadig)은 ETF가 결국 승인될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그는 ETF가 곧 승인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으며, 적어도 1분기 정도가 걸릴 수도 있다.

앞서 보도된 바와 같이, SEC는 비트와이즈의 ETF 승인에 대한 결정을 연기했고 이해관계자들의 의견 수렴을 나서고 있다.

지난해 12월 캐머런과 타일러 윙클보스가 제안한 비트코인 ETF에 대한 SEC의 거부 결정에 대해 SEC 위원인 ‘크립토 엄마’로 불리는 헤스터 피어스 집행위원은 “암호화폐나 비트코인 ETF는 승인이 될 것은 확실하지만 몇 년이 걸릴 수도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