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미니 거래소 CEO 타일러 윙클보스, 비트코인은 “골드 2.0”

최근 타일러 윙클보스 디지털 자산 거래소 제미니 CEO는 비트코인을 “골드 2.0″이라고 불렀다. 이어 비트코인 즉 디지털 금이 물리적 금보다 좋고, 금의 시가 총액은 7조 달러 정도에 달하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시가 총액은 1,400억 달러로 성장할 여지가 훨씬 더 많다고 주장했다.

제미니 CEO가 5월 16일 보낸 트윗 내용은 다음과 같다.

“비트코인은 골드 2.0이다. 비트코인의 시가 총액은 1,400억 달러이고 금은 7조 달러이다. 계산해 봐!”— 타일러 윙클보스 (@tylerwinklevoss) 2019년 5월 16일

제미니 거래소를 소유하고 있는 윙클보스 쌍둥이가 금보다 비트코인의 장점을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다. 예를 들어 3월 15일 폭스비즈니스네트워크는 제미니의 사장 겸 Co-Founder인 카메론 윙클보스가 ‘SXSW 2019 컨퍼런스’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고 보도했다.

“진짜 소중하게 생각하는 건 비트코인뿐입니다. 우리 부모님뻘 되는 사람에게 그런 말을 하면 아마 나를 보고 미쳤다고 할 것이고, 나는 그 말을 받아들일 용의가 있습니다. 하지만 암호화폐에 대해 이해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두 가지 옵션, 즉 금괴나 비트코인을 선택하라고 한다면 100명 중 100명 모두 비트코인을 선택한다는 겁니다. 그들은 소프트웨어를 원하고, 하드웨어를 원하지 않습니다.”

타일러의 트윗은 다음과 같은 흥미로운 답변을 받았다.

‘Adamant Research & Founding Partner at Adamant Capital’의 수석 편집가 투르 데미스터(Tuur Demeester)는 “많은 양의 비트코인을 분실할 수도 있고 채굴로 금 공급이 급증할 수 있다”며 “하지만 비트코인과 달리 금으로 된 방패는 핵 방사능으로부터 사람을 보호하는 역할을 할 수도 있다”고 트윗을 보냈다.

eToro의 수석 시장 분석가 마티 그린스펀 :

“비트코인은 디지털 금이고 일반 금보다 장점이 있다. 하지만 물리적 금도 비트코인에 비해 장점이 있다. 물리적 시스템은 보석을 만들 때 사용할 수 있으며, 전체 시스템이 녹는 경우는 없다. 전기가 나가면 비트코인을 사용할 수 없다.”— Mati Greenspan (@MatiGreenspan) 2019년 5월 16일

비제이 보야파티(Vijay Boyapati) :

“비트코인은 대부분의 영역에서 금보다 우수한 평가를 받는다. 하지만 금은 여전히 시간이 흐를수록 줄어드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 Vijay Boyapati(@real_vijay) 2019년 5월 16일

매우 인기 있는 4부작 ‘비트코인 활황장’의 저자 비제이(Vijay)도 “비트코인은 금과 같지만 순간이동 할 수 있는 이 마법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비제이(Vijay)는 다음과 같은 표를 트윗했다.

BTC vs. Gold vs. Fiat.png

비트코인이 금보다 낫다는 것에 대해 윙클보스 쌍둥이에 동의하는 것처럼 보이는 암호공동체의 저명한 구성원의 몇 가지 다른 예는 다음과 같다.

5월 1일 #DropGold 광고를 시작한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Grayscale Investments)의 모기업인 인큐베이터 및 벤처캐피털 기업 디지탈 통화그룹(DCG)의 설립자 겸 CEO인 배리 실버트 :

“오늘 우리는 #DropGold TV 광고를 공개했다. 이 광고는 반드시 봐야 한다.” — 그레이스케일(@Grayscale)투자) 2019년 5월 1일

마이크 노보그라츠 갤럭시디지털 대표는 최근 팟캐스트에서 앤서니 폼플리아노(Anthony Pomplianao)와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골드는 7조 5천억 달러의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다. 그래서, 비트코인은 그에 비해 100배 더 저렴하다. 앞으로 1~2년 안에 비트코인은 골드의 시가총액을 따라 잡을 수는 없을 겁니다. 하지만 20년 후에는,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을 겁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