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CTO “스텔라 네트워크 마비, 리플 네트워크에서도 발생할 수 있어”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AMB크립토 보도에 따르면, 최근 리플(XRP)사의 CTO 데이비드 슈워츠(David Schwartz)는 최근 발생한 스텔라루멘스(XLM) 네트워크 마비 사태와 관련해 “XRP Ledger에서도 유사한 일이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최근 9위의 암호화폐인 스텔라루멘스(XLM)는 네트워크가 중단되면서 67분 동안 네트워크가 중단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스텔라 네트워크가 멈춰선 이유는 합의 알고리즘때문이 아닌 스텔라의 최근 다수의 신규 노드 추가와 일부 신규 노드들은 감당할 수 있는 양 이상의 책임을 떠맡았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스텔라의 합의 알고리즘은 불확실성에 직면했을 때 잠재적으로 일관성이 없는 상태에서 작동하기 보다는 중단되는 경향이 있다.

또한 “이 같은 사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시스템 점검 시간, 검증자 구성 등 보다 빈틈 없는 커뮤니티 표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