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05/17)

피델리티, 암호화폐 사업부 적극 육성…관련 9개 직무 채용 공지
피델리티가 비트코인 거래를 시작할 것이라고 보도한 지 일주일 만에 이 회사는 암호화폐 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새로운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더블록크립토(theblockcrypto) 보도에 따르면, 세계적인 투자회사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가 자회사 피델리티 디지털 애셋(Fidelity Digital Assets)에서 블록체인 9개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시카고 상품 거래소(CME) 1일 거래량 10억 달러 신기록, 기관 투자자 진입 의미”
5월 13일 비트코인 가격이 몇 시간 만에 7000달러에서 7700달러로 올랐고 시카고 상품 거래소(CME) 비트코인 선물시장도 하루 평균 10억 달러가 넘는 거래량을 기록했다. 시카고 상품 거래소(CME)는 13일 BTC 거래량이 10억 달러를 돌파, 사상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고 밝혔다.디지털 자산거래소 폴로니에엑스와 안정화폐인 USD코인을 운영하는 주요 암호화금융회사 서클(Circle)의 CEO 제레미 알레어(Jeremy Allaire)는 “시카고 상품 거래소(CME)의 10억 달러 거래량 기록은 이미 기관 투자자들이 시장에 진입했음을 의미한다”고 분석했다.

이베이, “암호화폐 결제 지원 계획 없어”…암호화폐 관련 상품은 판매
전자상거래의 거대 기업인 이베이는 뉴욕에서 컨센서스 행사를 후원하고 있지만 디지털 자산 결제 지원은 부인하고 있다. 며칠 전, 이베이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상품에 대한 지불 수단으로서 디지털 자산을 받아들이기 시작할 수 있다는 소문이 퍼진 바 있다.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EG) 보도에 따르면, “이베이는 암호화폐 채굴기 및 관련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것 뿐”이라며 “많은 사람들이 이베이가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할 것으로 생각하고 흥분하고 있는것 같지만, 그런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후오비 거래소도 기관 투자자 위한 장외거래(OTC) 데스크 출시
주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Huobi)가 기관 투자가들을 위한 규제된 장외거래 데스크(OTC)를 개설했다.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의 새로운 장외거래 데스크(OTC)인 ‘Huobi OTC Desk’는 지브롤터 금융위원회(FSC)가 완벽하게 규제하고 있다. 그리고 주요 법정화폐-암호화폐 및 암호화폐-간 거래가 가능하다.

암호화폐 겨울이 끝나고 찬란한 여름이 되었다
암호화폐 가격의 갑작스런 회복세를 보이며 비트코인은 디지털 자산 매니아들에게 미래의 대안화폐임을 증명하고 있다.데이터 제공업체인 ‘CoinMarketCap’에 따르면, 금요일 이후 비트코인의 가치가 30퍼센트 이상 급등하며 8,000달러 이상으로 치솟자, 비트코인의 전체 시가총액 비율이 1월 1일 53퍼센트에서 약 60퍼센트로 증가했다.샌프란시스코 크립토 펀드 연구소의 CEO인 조시 그나이다(Josh Gnaizda)는 e-메일을 통해 “최근 비트코인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시가총액 점유율을 높여가는 것은 매우 흥미롭다”고 말했다.

프랑스 은행, 스테이블코인 개발 검토 중
5월 14일 블룸버그통신은 “프랑스은행은 프랑수아 빌레로이 드 갈하우(Francois Villeroy de Galhau)총재가 스테이블코인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보도했다.빌레로이(Villeroy)는 “은행은 회원들이 증권, 상품, 서비스를 거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있어서 큰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스테이블코인은 비트코인과 같은 투기적 자산과 상당히 다르며, 더 유망하다”며, “스테이블코인은 더욱더 유망하다”고 주장했다.

미국 SEC, 비트코인 ETF 결정 또 다시 연기…공개 의견 수렴중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지수펀드 제공업체인 비트와이즈 자산운용(Bitwise Asset Management)의 비트코인 ETF에 대한 결정을 또다시 연기했다.최근 제출된 자료에서, SEC는 “비트와이즈의 ETF에 대한 승인 또는 불승인 여부에 대한 결정을 미루고 있으며, 또한 이해관계자들의 공개 의견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 50개국으로 암호화폐 시장 확장…뉴욕 시민을 위한 XRP 거래 추가
대표적인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기존의 전통적인 법정화폐 거래를 늘려가고 있으며 스테이블코인 USD코인(USDC)을 활용해 가치를 저장하고 인플레이션에 대비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거래자와 투자자를 유치하고, 가격 변동성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고안하고 있다. 그 회사는 현재 코인베이스와 코인베이스 프로를 통해 85개 국가에서 USDC 거래가 가능하다.코인베이스는 50개의 새로운 나라에 암호화폐의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확장했다. 1년 전 32개국에서만 가능했던 것에 비하면 빠른 성장세다.

암호화폐 투자전문가 “암호화폐, 중앙은행 위협 가능”
암호화폐 헤지펀드 블록타워(BlockTower) 공동창업자 애리 폴(Ari Paul)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은 지난번 상승장때 증권 기관의 기술을 충분히 위협하는 수준으로 발전했다”며 “다음 상승장에는 세계 각지 중앙은행을 위협하는 규모로 커질 것이며, 기존 금융권과 암호화폐 시장의 움직임은 매우 격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그는 “일반적으로 권력의 변화는 어떠한 투쟁에 의해 실현된다”고 덧붙였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마크 모비우스 “글로벌 BTC 수요, 지속 증가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에 따르면, ‘신흥시장 투자 귀재’로 불리는 마크 모비우스(Mark Mobius) 모비우스캐피털파트너스 설립자가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는 전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같은 추세는 한동안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세계 각지의 사람들은 편리하고, 비밀스러운 자산 이체를 원한다”며 “이는 바로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의 가장 근본적인 컨셉이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내가 이 분야에 투자할지 말지는 전혀 다른 문제다”라며, 일본 거래소 코인체크(Coincheck)의 피싱 사례를 예를 들어 “보안에 대한 우려, 예상 밖의 시장 변동성 등은 해당 산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확신이 부족함을 나타낸다”고 지적했다. 또한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냐는 질문에 모비우스는 “보유하고 있지 않다”고 답했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美 민주당 대선후보 “블록체인, 미국 미래 큰 부분 차지”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기업가 출신의 대만계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 앤드류 양이 최근 뉴욕에서 열린 컨센서스 2019에서 “블록체인은 미국의 미래에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와 같은 새로운 혁신을 장려할 수 있는 보다 큰 규제 프레임워크를 마련하고 싶다”고 덧붙였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