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더리움 상승; 그 다음은 알트코인 펌핑?

최근 연속 암호화폐 시장이 상승세를 이어나가며 시가총액 기준으로 2019년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번에는 이더리움이 하루 만에 20%를 넘어서면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비트코인이 조정에 들어가면 다른 알트코인들이 그 뒤를 이을수 있을까?

비트코인 조정은 불가피하다

시장은 항상 조정장을 거친다. 우리는 지난 몇 년 동안 이러한 현상을 수없이 보아왔다. 비트코인이 포물선을 그리며 계속 상승할 수 없고 조정은 불가피하다. 비트코인은 8,300달러로 연중 최고치를 또 다시 경신하며 이는 2018년 7월 잠시 급상승한 것을 제외하면 1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그 후 바로 8,000 달러로 하락했다.

이더리움은 오늘 FOMO를 반영하듯 무려 20% 가량 상승했다. 225달러에서 270달러까지 치솟았다가 소폭 하락했다. 이는 2018년 8월 이후 가장 높은 가격이다. 하루 거래량은 현재 150억 달러가 넘는 기록적인 수준으로 2017년 대세상승장 수준보다 높다.

<24시간 이더리움 가격변화>

암호화폐 시장은 이더리움이 이끌고 알트코인이 뒤를 따르면 상승하려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 현재 스텔라는 30퍼센트 이상 급상승하며 현재 0.157달러에 도달하며 상승률 상위를 차지했다.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EOS, 바이낸스코인, 카르다노, 트론, 비트코인 SV, IOTA는 모두 7%의 추가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더리움클래식은 15%의 급상승으로 이더리움의 뒤를 쫓고 있으며, NEM은 이날 35%를 상승을 보였다.

한편 최근 코인마켓캡 기준 암호화폐 시가 총액은 약 2,640억 달러로, 연내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7월 이후 최대 규모다.

암호화폐 헤지펀드 블록타워(BlockTower) 공동창업자 애리 폴(Ari Paul)은 “지난번 암호화폐 상승장 당시 블록체인 기술이 전통 금융업을 위협할 것이라는 전망이 많았으며 다음 상승장에는 암호화폐 시장이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더욱 성장해 각국 중앙은행을 위협할 것”이라고 진단한 바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